조회 : 48,079 | 2009-11-13

그리스도의 영으로 당신 생각을 바꾸라!

|사고 체계가 바뀌어야 합니다.

플라스틱 병에 물이 반 있는 것을 볼 때 우리가 보는 현상은 같지만 어떤 사람은 ‘오 물이 반이나 있네’ 또 다른 사람은 ‘에이 물이 반밖에 없잖아’ 이렇게 현상을 느끼는 것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것은 각자의 중심에 감정과 의지를 만드는 사고 체계가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바로 그 사고 체계가 바뀌어 질 때 우리는 변화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꼭 기억해야 될 사실은 우리는 영적인 존재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사고 체계는 우리의 영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에베소서 2장 2~3절

사람들은 이 세상 신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세상 신에 의해서 왜곡되고 변절된 경험을 할 뿐만 아니라 타락하여 폐쇄적인 이성의 작용에 의해서 자신을 합리화시키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경험된 내 생각, 느낌, 행동이 나라고 착각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내 사고 체계를 가지고는 자신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미 세상 신의 영향에 의해서 형성된 자신의 사고 체계를 가지고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내 사고 체계를 가지고는 자신을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자신의 사고 체계에서 모든 것들을 받아들이는 것이 바로 육신의 생각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로마서 8장 6~7절

그 육신의 생각으로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도 없고 그 뜻대로 살 수도 없습니다.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로마서 8장 13-14절

오직 그리스도의 영으로서 육신의 생각을 죽일 때 우리가 살고, 변화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의 사고 체계를 따라 사는 삶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안에 들어옴으로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영의 사고 체계를 따라 세상을 바라보고 이 땅을 살아가는 삶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삶인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영의 인도함을 못 받는 자는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구원받은 자라면 당신의 자아는 죽고(당신 사고 체계를 포기 하고) 당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그리스도의 영의 사고 체계로 사는 것)입니다.

이렇게 될 때 당신의 사고 체계가 사라지고 하나님의 영에 의해서 우리 마음에 새로운 사고 체계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장 2절

이제 그리스도의 영으로서 내 육신의 사고 체계를 바꾸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더 이상 이전 세상신의 영향아래서 경험했던 것들을 버리고 성령님의 조명과 인도하심 가운데 내 이성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밤늦도록 수고했지만 물고기 한 마리도 못 잡았을 때 주의 말씀에 의지해서 그물을 내렸을 때 물고기가 잡히는 경험 실로암 연못에 가서 씻으라 하기에 눈이 멀은 채로 가서 씻었을 때 눈이 떠지는 경험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믿는 대로 행동 했을 때에 이 땅에서 불가능한 일이 자기에게 일어날 때 성령님 안에서 새로운 경험이 내 마음이 하나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이 하나, 둘, 셋, 계속 생겨날 때에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하나님이 주시는 지식으로 새로운 삶 하나님 나라의 삶을 통해 당신이 변화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회개를 통해서 내 사고 체계를 포기합니다.

주님 지금까지 나는 내가 구원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내 안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그리스도의 영의 인도함을 받으려고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회개합니다.

주님 내 사고 체계를 포기합니다. 내 안에 계신 하나님의 영을 통해서 말씀을 듣기를 원합니다.

더 이상 내 사고 체계의 방식대로 세상을 보고 내 과거의 경험, 생각, 감정에 묶이는 것이 아니라 주의 말씀에 무조건적으로 반응하기 원합니다.

그리스도의 영의 사고 체계로 말씀만이 진리임을 가르쳐 주옵소서. 당신 말씀만이 진리입니다.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말씀요약입니다. 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