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963 | 2009-11-15

‘성령 충만’을 진짜로 원하는가?

당신은 성령님께 사로잡히기를 진정으로 원하는가? 선하고 온유하신 성령님이 그리스도인 된 우리를 충만케하고 사로잡기를 원하신다는 것이 성경이 말하는 분명한 교훈이다.

그분은 당신 삶의 주인이 되기를 원하시며, 당신을 사로잡기를 원하신다. 왜냐하면 그분은 당신이 타고 가는 배의 통제권을 당신에게 넘겨주기를 원하시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이 승객이든 승무원이든 당신은 당신 배의 선장이 아니다. 성령님이 바로 당신 배의 선장이시다.

왜 우리는 성령님이 통제권을 가지시는 것을 반대하는가? 그것은 우리가 아담의 타락한 본성을 갖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우리는 자신의 삶을 스스로 지배하기를 원한다.

성령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에 순종하기를 원하신다. 그러나 우리의 문제는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원하면서도 우리의 뜻대로 계속 살기를 원하는 것이다.

우리는 성령 충만을 원하지만, 그것을 받기 위한 조건을 충족시킬 만큼 그렇게 원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주여, 저는 성령 충만을 원합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면서도, 그분이 말씀하신 조건을 따르려고 하지 않는다.

초대교회의 믿음의 조상들은 고난이 무엇인지를 알았다. 그들은 신앙을 지키기 위하여 대가를 지불했지만, 우리는 대가를 지불하기를 거부한다.

형제여! 하나님은 우리에게서 아담의 의를 제거하고 다른 의를 심어주기를 원하신다.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주기를 원하시는 성령님은 우리 속에 있는 자기중심적 죄들을 용납하시지 않는다. 하나님은 우리의 방종이나 권력 확대와 같은 ‘자기중심적 죄들’을 모두 뿌리 뽑기를 원하신다.

이런 하나님의 뜻에 순순히 따르겠다는 마음이 당신에게 있는지 스스로 점검해보라. 만일 당신이 원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해질 수 없다. 하나님은 신사적인 분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지 않으면 억지로 우리에게 들어오시지 않는다.

당신은 성령님이 당신의 인격을 완전히 통제하시는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는가?

보혜사A. W. 토저 | 규장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 요한일서 2장15절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 갈라디아서 5장16절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 고린도전서 6장19절~20절


하나님, 제 고집대로 살길 원하면서 입으로만 성령님을 간구하는 건 아닌지 돌아봅니다. 제 안에 아직도 남아 있는 자기중심적인 죄들을 깨달아 회개케 하여 주옵시고, 온전히 주의 말씀만을 순종하는 마음으로 성령님을 간구하길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만화] 벗어나고 싶으세요? 오늘의 테마 2009.11.14
그리스도의 영으로 당신 생각을 바꾸라! 오늘의 테마 2009.11.13
‘진짜 부자’가 되는 비법 대공개!! 오늘의 테마 2009.11.12
정말, 이건 말도 안돼! 오늘의 테마 2009.11.11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정말 기다리십니까? 오늘의 테마 2009.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