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2,742 | 2009-12-30

마음의 상처와 육신의 질병을 위한 치유기도1.2.3.

1. 치유기도를 시작하며

할렐루야! 은혜와 평강이 당신과 함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금부터 마음의 상처와 질병을 위한 치유기도를 당신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문제가 무엇이든지 간에 주께서 찾아오셔서 역사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기도하고 싶지만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 병상에 누워 기도 받기를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 신체적 장애로 인해 본인이 직접 기도할 수 없는 분들, 또는 고통과 상처 가운데서 누군가의 도움을 바라시는 분들, 질병에 대해 꾸짖는 기도가 익숙치 않아서 기도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함께 기도하는 가운데 특별한 은혜와 성령님의 강권적인 역사가 당신에게 임할 줄로 믿습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마음의 상처와 질병을 위한 이 기도는 단지 하나의 사례와 보기일 뿐 정형화된 것이 아니며 이 기도만이 가장 효과적인 것도 아닙니다.

당신이 처해 있는 형편에 따라 적절히 바꾸어 기도하셔도 됩니다.

당신이 기도할 때 언제 어디서라도 예수님은 당신을 알고, 당신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지금 당신이 어떤 고통과 문제를 가지고 있든지, 먼저 당신의 마음을 예수님께 드리십시오.

나의 생명 되신 예수님, 믿음의 주요 우리를 온전케 하시는 예수님만을 바라보십시오.

2. 성령님의 임재를 구하는 기도

주님! 찬양과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성부, 성자, 성령님을 영화롭게 하는 이 시간 되게 하여주옵소서.

주님,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님이라고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성령님, 이 시간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 받기 원하는 당신의 자녀에게 영광과 권능으로 임하여주옵소서.

내가 이 시간, 기도하는 이 자녀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예수의 피를 뿌리노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깨끗케 되었음을 선포하노라! 주님, 이 시간에 예수의 피를 힘입어 지성소로 나아갑니다.

당신은 온 우주에 편재하시지만, 이 시간, 기도하는 우리의 심령에도 임하시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함께 기도하는 당신의 자녀에게도 동일하게 임하여주옵소서. 자녀의 간절한 기도를 들으시고, 당신의 뜻을 이루시옵소서.

당신은 온 우주를 창조하시고 지금도 섭리하시고 운행하시며 나와 교통하시는 나의 아버지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내 말을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말씀하셨습니다.

내 안에 계셔서 나의 기도를 들으시는 성령님, 이 시간, 기도하는 자녀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사로잡아주옵소서. 권능으로 역사하여주옵소서.

예수님, 예수님, 예수님, 영광으로 임하시옵소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주의 영광으로 사로잡아주옵소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하신 예수님! 내 전부를 주님께 의탁 드립니다.

복잡한 내 생각도, 수많은 내 감정도, 내 방식과 내 고집도 다 내려놓습니다. 오직 내 안에 계신 주님만을 의지합니다.

주님, 나와 함께하시니 감사합니다. 더 채워주옵소서. 목마른 나의 영혼에 한없는 주님의 사랑을 가득 채워주옵소서.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하여주옵소서. 나의 영혼육 모두 주님의 말씀으로 씻어주시옵소서.

주님 앞에 나아가는 이 시간이 이 세상에서 누리는 가장 아름다고 거룩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당신께서 나에게 이르시는 말씀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들을 때 머리가 아니라 심령이 뜨거워지게 하여주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내 마음의 생각과 느낌과 의지를 일치시키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말씀에 반응하게 하여주옵소서. 주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내가 되게 하여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죄를 회개하는 기도

주님! 우리가 죄로 타락하지 않았을 때는 질병도 죽음도 고통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사는 동안에 당하는 모든 질병과 고통은 직간접적인 죄로 인한 것임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 주님께서 나의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나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들것에 실려 온 중풍병자에게 하신 말씀처럼 주님은 내 영혼의 죄 사함뿐만 아니라 내 육신의 질병도 치유하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만이 나의 생명이시며, 나의 치유자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은 이미 나를 위하여 나의 연약함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습니다.

내가 의사와 약만을 신뢰하고 의존했으며, 진정한 치유자이신 주님에게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았던 내 죄를 이 시간, 회개합니다.

주님, 그동안 내가 주님의 자녀인지 깨닫지 못하고, 단지 내 육신과 내 마음의 치유만을 위하여 주님께 떼쓰고, 실망하고, 원망하고, 포기하고, 좌절했던 내 마음을 회개합니다.

내가 구원을 받은 후에 내 몸은 내 안에 계신 성령의 전(殿)이며,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것이며 내 것이 아님을 고백합니다.

주님, 죄 사함을 받고 내 안에 주님께서 함께하심으로 저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내 몸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인 것을 고백합니다. 나를 위하여 사는 삶이 아니라 내 안에 계신 주님을 위한 삶임을 고백합니다.

나의 형통과 축복, 더 나은 삶을 소망하는 것이 아니라 주의 뜻을 이 땅에 이루기 위해 사는 삶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주님 안에서 제가 강건해지고 온전해지는 것이 주님의 뜻임을 진정으로 믿습니다.

이제 내가 주님을 더 잘 섬기기 위해서 건강을 소망하는 것이 아니오라 내 안에 계신 주님께서 나를 더 강력하게 쓰시도록 하기 위해 강건하기를 원합니다.

이제는 나를 위한 기도가 아니라 주의 뜻을 이루는 기도를 하겠습니다.

주님, 평상시 주님의 뜻대로 내 영혼육을 지키기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내 마음을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건강과 생명의 근원이 내 마음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의 영광 안에서 주의 말씀으로 주의 뜻을 이 땅에 이루기보다는 내 눈앞에 보이는 현상과 일어나는 사실에 묶여 일희일비했던 내 마음을 회개합니다.

내가 내 스스로를 통제하고 다른 사람과 환경이 내 마음을 즐겁게 할 때만 감사하고 기뻐했던 내 삶을 회개합니다.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 심은 대로 거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 마음에 하나님나라의 것들로 심지 않고 세상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가득 채운 것을 진심으로 회개합니다.

내 육신을 위하여 매일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듯이 내 영혼을 위하여 내 마음에 매일 규칙적으로 생명의 말씀을 심겠습니다.

내 마음이 동할 때만 기뻐하고 항상 기뻐하지 않은 내 마음을 회개합니다. 잘되고 못되고 상관없이 범사에 감사하지 않은 내 마음을 회개합니다.

내 생각과 내 뜻대로 일방적으로 기도하고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지 않는 것을 회개합니다.

주님, 내가 악한 마음을 품었던 것을 회개합니다. 특별히, 내 가족들과 내 주위 사람들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용서하지 않은 것을 회개합니다.

주님이 나를 용서하시고 사랑하신 것은 이 세상의 어떤 죄라도 다 덮고도 남을 만큼 큰 것임을 알지 못했습니다.

내 마음속에 다른 사람을, 또 내 자신을 용서하지 못한 것을 진심으로 회개합니다. 주님이 나를 용서하신 것처럼 나도 ‘나’와 ‘그들’을 용서합니다.

내 마음을 자유케 하여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치유기도cd 내용중 1,2,3번 기도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은 신간 치유기도를 참고하세요. 갓피플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