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3,997 | 2010-01-08

영,혼,육을 강건케하는 말씀으로 기도하라!

성경본문:시27:1영상:1시간5분 / 186MB
◈ 하나님을 향한 마음의 태도를 점검하라!

하나님은 우리를 치유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이십니다. 치유하시는 여호와 하나님이실 뿐만 아니라 매일 매일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우리에게 생명과 축복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많은 이들이 평상시에는 자기 하고 싶은 대로 살다가 질병이 날 때만 하나님이 기억나고 하나님 앞에 나아온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매일 매일 삶속에서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며 날마다 살아가야 하는 자들입니다.

질병이 생겼을 때, 문제가 있을 때만 하나님을 찾는다는 것은 우리의 마음의 태도가 심각하게 잘못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어떻게 보냈는지 한번 삶을 돌아보십시오. 우리는 환경이나 사건이나 관계로부터 수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의 태도를 보면 염려, 걱정, 불안, 근심, 수많은 중압감 속에서 부정적이고 또 잘못된 생각들로 우리 마음에 가득 채우며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태도와 잘못된 믿음들은 우리 몸의 면역 능력을 감소시킴으로 우리의 몸에 치명적인 해를 미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 원인도 그 결과도 따져볼 시간적인 여유도 없이 하루하루 그저 바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 삶에 일어나는 모든 상황 속에서 내 마음의 태도가 하나님을 의지하는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 내 마음 속에 하나님 말씀을 채우고 기도하라!

우리가 질병을 치유하기에 앞서서 먼저 기억해야 하는 것은 날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말씀으로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마음의 태도가 바뀌는 것이 먼저입니다. 말씀을 붙들 때 우리 영, 혼, 육의 면역체계도 높아질 것입니다.
이에 우리의 영, 혼, 육의 면역체계를 높이는 말씀들을 붙잡고

◈ 말씀대로 살지 못함을 회개하고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를 함께 드리기 원합니다.

당신의 육신이 건강하기 위해서 매일 음식물을 먹듯이, 당신의 영혼을 강건하게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당신의 영혼이 강건해야 육신도 건강해 집니다. 우리는 영혼의 잘됨 뿐만 아니라 육신이 강건하고, 모든 일에 풍성한 삶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1:2) 우리 육신이 매일 밥을 먹듯이, 우리의 영혼은 매일 주의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마4:4)

우리는 마음을 올바르게 지켜야 합니다.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 (잠23:7)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 (히11:1)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갈6:7)

내 멋대로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의 뜻대로 생각해야 합니다.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 (고후10:5)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빌4:8)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주어졌습니다.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빌4:19)

내 안에 있는 두려움은 사단에 대한 믿음임으로 나는 거부합니다. 내안에는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뿐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딤후1:7)

여호와 하나님은 나의 구원자이시며 내 생명의 능력이십니다. 나는 아무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27:1)

주의 말씀대로 나는 더 이상 염려하며 살지 않겠습니다.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겨 버리라 이는 저가 너희를 권고하심이니라 (벧전5:7)

내 상황이 어떠할지라도 기뻐하며, 감사하며, 기도하며 살겠습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5:16-18)

하나님이 나를 항상 도우심으로 어떤 대적도 나를 이기지 못합니다.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롬8:31)

내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의지할 때 나는 항상 승리하며, 그리스도의 영광을 드러내는 존재입니다.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후2:14)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 대신 저주를 받으심으로 나는 율법의 저주인, 정죄, 질병, 가난, 영벌에서 해방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갈3:13)

나는 사건, 환경, 관계에 묶여 사는 종이 아니라 자유자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로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세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갈5:1)

나의 죄를 회개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1:9) 저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시103:3)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