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1,423 | 2010-01-20

나는 비겁한 남편을 원하지 않아요!

그리하여 내가 예루살렘으로부터 두루 행하여 일루리곤까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편만하게 전하였노라 _롬 15:19

“여보!”사비나 범브란트가 팔을 뻗어 남편의 손을 꼬집으며 날카로운 목소리로 말했다. “어서 일어나서 그리스도의 얼굴에 뭍은 이 수치스러운 것들을 닦아내세요! 이 사람들이 지금 주님의 얼굴에 침을 뱉고 있잖아요!”

“만약 내가 그렇게 한다면….”그녀의 남편 리처드 범브란트가 아내의 눈동자를 강렬하게 응시하며 말했다. “당신은 남편을 잃게 될 거요.”그러자 이번에는 사비나 범브란트가 남편의 눈동자를 뚫어지게 쳐다보며 말했다. “저는 비겁한 남편을 원하지 않아요.”

그들은 루마니아 전국 그리스도인 대회에 참석 중이었고, 때는 공산주의 병사들이 루마니아 전역을 쑥대밭으로 짓밟아놓은 직후였다. 그 자리에 참석한 목회자들과 모든 교파의 사역자들이 하나씩 일어나 수천 명의 그리스도인들을 감옥에 던져버린 스탈린과 새로운 공산주의 정권을 칭송하는 선언문을 낭송하였다.

마침내 리처드가 일어나자 좌중은 저 유명한 목사가 과연 자기들의 변절에 동조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가슴을 졸였다. 그러나 그는 공산주의자들을 칭송하는 대신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구원의 길로 찬양하며 외쳤다.

“우리의 첫 번째 충성은 공산주의자가 아니라 하나님께 돌아가야 합니다!”그 집회는 루마니아 전역에 생방송으로 중계되고 있던 터라 전국의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의 발언을 통해 도전을 받았다.

공산주의 관리들은 리처드가 공산주의에 타격을 입히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즉각 강단으로 돌진하였고, 리처드는 뒷문으로 도망쳤다. 그는 이 일로 곧 수배자 명단에 오르게 되었고, 후에 14년 동안 옥고를 치렀다.

우리 가운데는 전 국민 앞에서 그리스도를 옹호하는 입장을 표명하라는 주문을 받을 사람은 아마 한 명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매일 어디를 가든지 그리스도를 옹호하는 입장을 표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중요한 것은 우리 앞에 있는 청중의 숫자가 아니라 우리 입장의 진실성이다.

물론 우리 입에서 나오는 말에 따라 생과 사가 갈리는 일이 일어나지는 않겠지만, 우리의 믿음을 말로 표명하겠다는 결심에 따라 생계가 좌지우지 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인맥을 잃을 수도 있고, 심지어는 가족들에게 따돌림을 당할 수도 있다.

그러나 어떤 경우든지 자기가 확신하는 것을 감추고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는 당당하게 밝히고 그 결과를 감내하는 것이 더 좋다. 당신은 언제 어디에서 그리스도를 옹호하는 입장을 분명히 밝힐 작정인가?

주를 위해 죽다VOM(순교자의 소리) | 규장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그러므로 너는 내가 우리 주를 증언함과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 디모데후서 1장7,8절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 사도행전 20장24절


하나님, 어디를 가든지 어떤 순간이든지 주님을 향한 믿음을 표명하기로 결단합니다. 그로 인해 큰 이익을 포기해야 하거나 불리한 입장에 처한다 할지라도, 가족과 친구와 인맥을 잃게 된다 할지라도 내 주님을 아는 지식이 가장 귀하기에 기꺼이 감내하기로 결단합니다. 제 안에 계신 성령님의 능력을 따라 행할 때 넉넉히 이김을 허락해 주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