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595 | 2010-02-17

얘야, 너는 아직 어리니 신앙을 부인하고 목숨을 건지는 게 어떻겠니?

26명의 죄수들은 유죄 판결과 사형 언도를 받은 뒤에 조잡하게 만들어진 십자가들이 나란히 서 있는 곳으로 끌려갔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따른다는 혐의로 3개월 전에 도쿄에서 체포된 그리스도인들이었다.

그중에는 이바라기 쿤이라는 소년도 있었다. 그때 관리 한 사람이 쿤의 나이가 어린 것을 보고 그를 대열에서 제외시킨 뒤 설득하였다. “얘야, 너는 아직 나이가 어리니 신앙을 부인하고 목숨을 건지는 게 어떻겠니?”

그러자 쿤이 관리의 눈동자를 응시하며 확신에 가득 찬 어조로 말했다. “그것보다는 나리께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게 더 나을 것입니다. 그러면 저와 함께 천국에 갈 수 있을 테니까요.”

그 관리는 어린 소년의 신앙에 감탄하여 멍하니 바라보았다. 마침내 쿤이 물었다. “나리! 어떤 것이 제 십자가인가요?” 당황한 관리는 26개의 십자가 중에 가장 작은 것을 가리켰다. 그러자 쿤은 자기 십자가로 달려가더니 그 앞에 무릎을 꿇고 끌어안았다.

그리고 마침내 병사들이 소년의 손과 발을 십자가에 못 박기 시작했을 때 소년은 단 한마디의 비명도 지르지 않았다. 그 아이는 하나님께서 펼쳐주신 길로 담대하게 걸어갔다.

1596년 11월 23일, 스물여섯 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십자가에 달려 순교한 이 사건은 일본 기독교의 혹독한 박해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70년의 세월 동안 거의 1백만 명에 달하는 일본의 그리스도인들이 믿음을 지키기 위해 순교했다.

그 가운데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12살밖에 되지 않았지만 영적으로 누구보다 성숙했던 쿤을 따라 자기 십자가를 꼭 껴안고 죽음을 맞이했다.

출생증명서로는 영적인 성숙도를 측정할 수 없다. 얼마나 오래 신앙생활을 했느냐 하는 것도 영적인 성숙도와 전혀 무관하다. 오히려 영적인 성숙도는 어느 날 한 번에 측정된다. 우리의 믿음을 생활에 얼마나 잘 적용하느냐 하는 것에 따라 성숙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적인 성숙도는 대중들의 통념과 달리 성경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 하는 것과도 무관하다.성경에 대해 잘 알면서도 영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사람들이 숱하게 많기 때문이다. 영적인 성숙도를 나타내는 진정한 표지는 바로 성경의 명령에 얼마나 철저하게 순종하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당신이 영적으로 잘 성장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매일 한 가지 질문을 던지면 된다. 그것은 바로 “나는 어제보다 오늘 예수님을 더 닮아가고 있는가?”라고 자문하는 것이다. 이에 대한 대답이 당신의 영적 발육 상태를 말해줄 것이다.

주를 위해 죽다VOM(순교자의 소리) | 규장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를 잃든지 빼앗기든지 하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누구든지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자기와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으로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
- 누가복음 9장23절~26절

누구든지 네 연소함을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고 오직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있어서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
- 디모데전서 4장12절


하나님, 주님을 따르기 위해서는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라고 하신 명령에 순종하며 나아가기로 다시 결단합니다. 저 자신을 바라보면 그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제 안에 사시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는 가능함을 믿고 나아가겠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