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525 | 2010-03-31

무언가를 잃어본 적이 있는가?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 데 있지 아니하니라 _눅 12:15

“페루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를 섬김으로써 무엇인가를 얻을 것이라 기대하지 않습니다.”자파타 목사가 말했다.
“오히려 잃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파타 목사는 페루의 고요한 산악 마을을 찾은 손님들에게 마을 어귀에 한 줄로 세워져 있는 하얀 십자가들을 보여주며 그 십자가들이 공산주의 폭도에게 살해당한 그리스도인들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파타 목사는 마을의 한 작은 집으로 일행을 안내했다. 안에는 담요에 덮인 시신 한 구가 누워 있었고, 주변에는 유족들이 초를 켜놓고 슬픈 표정으로 둘러앉아 있었다. 방문객들이 오기 바로 전날 밤, 공산주의 게릴라들이 급습하여 그 마을의 다른 목회자 한 사람을 살해한 것이다.

밖에는 비가 세차게 퍼붓고 있었다. 마을 주민들은 거센 비를 맞으며 밖에서 찬양을 했다. 전날 밤에 게릴라들이 마을의 교회를 부수고 대부분의 가옥을 불태운 탓에 그렇게 밖에서 예배를 드린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기쁨의 찬양을 드렸다. 그들이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었다. 게릴라들이 언제라도 또 급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곳의 목회자들은 게릴라들의 우선적 목표가 되었다. 마을 주민들을 영적으로 무장시켜 공산주의 사상의 유입에 대항하게 했기 때문이다. 자파타 목사는 성경이 하나님의 손에서 나오는 물질적인 축복이 아니라 하나님을 찾으라고 명하고 있다는 사실을 손님들에게 상기시키며 물었다.

“여러분이 옷을 사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보혈을 흘려 사신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하나님나라를 위해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그들은 연약하고 가난해 보였지만 하나님께 쓰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었다.

우리는 믿음으로 인해 박해를 받을 때에 잃은 것에 과도하게 집중한다.

믿음 때문에 잃은 친구들을 그리워하기도 하고, 사업의 기회를 놓치게 된 것을 안타까워하기도 하며, 사교계에서 따돌림을 당함으로 인해 자기 연민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세상에는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때문에 물질이나 피상적 인간관계 이상의 것들을 잃은 신자들이 수없이 많다.

믿음을 지키려다가 교회와 가정과 직장과 가족들을 잃은 이 강인한 신자들은 그리스도로 인해 잃은 것에 집중하는 대신 그리스도를 위해 더 드릴 것이 남아 있지 않은지 곰곰이 생각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뜻을 위해 기꺼이 더 많은 것을 바치려고 한다. 그들은 자기들이 이 땅에서 무엇인가를 잃을 때,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구원 얻을 기회가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주를 위해 죽다VOM(순교자의 소리) | 규장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 빌립보서 3장7,8절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 고린도후서 5장15절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그런즉 우리도 그의 치욕을 짊어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 히브리서 13장12,13절


하나님, 주님께서 그 보혈을 흘려 저를 사셨는데, 저는 여전히 저의 안락과 평안을 위해서만 살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이제 다시는 제 자신을 위해 살지 않고 오직 저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주님만을 위해 살기로 결단합니다. 주님, 저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기사 굳건한 믿음으로 설 수 있도록 도와 주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