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6,154 | 2010-04-16

예수님의 권세로 날마다 승리하라!

성경본문:눅7:1-10영상:1시간43분 / 361MB


백부장의 믿음

그러므로 내가 주께 나아가기도 감당하지 못할 줄을 알았나이다 말씀만 하사 내 하인을 낫게 하소서 나도 남의 수하에 든 사람이요 내 아래에도 병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 누가복음 7장7-8절

백부장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일들과 그분이 하신 말씀을 자기의 삶과 비추어서 권세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래도 내 하인이 낫겠습니다.”라는 믿음의 고백을 하게 된 것입니다.

한마디로 백부장의 권세를 가지고 있는 자기가 수하의 군사들에게 명령하면 자기 말에 따라 행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권세를 가지고 계신 예수님께서는 말씀만 하셔도 내 하인이 나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백부장이 깨달은 이 권세를 깨달아 더 굳건한 믿음으로 나아가기 원합니다.

하나님 자녀의 권세

이 세상에서 높은 권세를 가지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 권세를 얻고자 불법을 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그러나 놀라운 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 온 우주의 권세자이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선물로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 요한복음1장12절

당신은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은 그리스도인 입니까? 그렇다면 당신에게 온 우주의 통치자의 위임된 권세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믿습니까?

본래 우리가 타락하기 전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았을 때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다스리고 통치할 권세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그러나 사단에게 속아서 죄를 지었을 때 우리는 그 권세를 사단이 사용하도록 넘겨버리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 죄의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율법의 저주를 대신 감당하심으로 우리를 다시 하나님께서 위임하신 그 권세를 누리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골로새서 1장 12-13절

예수 이름의 권세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세상 흑암의 권세 아래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물론 이 세상에서는 믿는 우리에게도 질병이 일어나고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 온전한 삶을 살기 원하지만 육신의 장막이 있는 이상에는 우리가 죄를 지을 수도 있고, 내 부모가 살았던 죄의 환경, 이 사회가 만들어 놓은 불합리한 죄의 환경에서 영향을 받으며 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 죄를 회개하고 내 문제를 예수님 앞에 들고 나아갈 때 우리는 사하심을 얻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권세로써 내 안에서 그리스도께서 나를 새롭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 권세를 믿고 그 믿음으로 선포하며 나아갈 때에 우리는 날마다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도 때문에 내가 승리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