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546 | 2010-05-25

킹덤 드림을 붙잡아라!

내가 찍은 사진작품 중에 ‘Holy Wave’(거룩한 파도)라는 사진이 있다. 이 사진을 볼 때마다 나는 가슴이 설렌다. 경이로움을 느끼며 하나님이 펼치실 일에 대해 강력한 기대감이 솟아난다.

모든 사소한 걱정거리가 파도에 묻혀버린다. 시시콜콜한 세상사에 대한 관심도 전부 사라져버린다. 성공주의에 대한 집착도, 작은 성취에 대한 자만심도 다 사라져버린다. 어쩐지 기분이 좋아진다. 오직 주님만 바라보게 된다. 킹덤 드림의 위력이다.

고백하건대 나는 많은 사역을 감당하는 가운데도 나 개인을 위한 신앙의 모습을 버리지 못했다. 내가 섬기는 교회, 내가 섬기는 공동체라는 영역을 벗어나지 못하고 하나님의 사역에서도 성공주의 신화를 추구하는 이중인격자요, 영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는 나를 새롭게 하시며 내가 하나님나라 일꾼으로 쓰임받기를 사모하게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나를 개인을 위한 신앙에서 소속 단체나 소속 교회, 소속 공동체를 위한 신앙으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킹덤 드림을 소유한 하나님나라 일꾼으로 세우기를 원하셨다.

개인에게 초점을 맞춘 신앙은 교회에 와서 뒷자리에 앉아 설교만 듣고 간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인터넷이나 테이프로 지식만 습득한다.

교회에 초점을 맞춘 신앙은 열심을 내어 주일학교 교사도 하고 찬양팀도 하면서 교회 사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목장 모임에도 참석하며 교회와 함께 성장한다. 그러니까 개인에 초점을 맞춘 신앙보다 교회에 신앙을 맞추면 개인도 살고 교회도 산다. 그런 의미에서 만일 당신이 개인을 위한 신앙 단계에 머물러 있다면 반드시 교회 사역에 뛰어들어야 한다.

어린 아이의 이기적인 신앙에서 벗어나야 한다. 사랑은 상처를 받기로 작정하는 것이다. 짐을 지기로 작정하는 것이다. 교회 사역에 헌신하면 상처도 경험하지만 상처보다 더 큰 은혜를 경험하게 된다. 개인을 위한 신앙이 희미한 흑백 사진이라면 교회를 위한 신앙은 선명한 컬러 사진이다.

그러나 진정으로 성숙한 사람은 하나님나라에 초점을 맞추어 신앙생활을 한다. 이제 그에게는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일이다. 그러기에 모든 영역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구하고 순간순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체험한다.

자신이 속한 교회를 위해서도 기도하지만 가정, 비즈니스, 교육의 현장, 미디어 등 각 영역의 변화를 위해서 기도한다. 영적 리더와 교회가 킹덤 드림을 갖도록 기도한다. 개인이나 개교회의 비전이 아니라 킹덤 드림에 맞추어 사는 인생을 산다. 그러다 보면 개인도 살고 교회도 살고 지역도 살게 된다. 성령님을 따라 살면 모두가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난다. 지역이 부흥하면 교회도 자연히 부흥하니 하나님나라가 이루어진다.

다만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눅 12:31

이제 마이 드림을 포기하라. 모든 사역의 짐을 내려놓으라. 자신에게 맞는 가장 적절한 위치를 발견하기 위해 기도하기 시작하라. 자신이 하나님나라에 어떻게 포지셔닝할지 구하라.

세상 속으로 들어가라. 그러면 정말 할 일이 많다. 세상은 잃어버린 양들로 가득 차 있다. 교회에 안주하지 말고 세상 속에서 꿈의 재료를 붙잡아야 한다. 예전에 나처럼 ‘목회 성공주의’라는 허망한 신화의 포로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안 되는 일을 붙잡고 몸부림치지 말라. 하나님이 내게 맡기신 고유의 영역을 찾아야 한다. 그러면 모든 일이 쉬워지고 즐거워진다.

나는 인천 앞바다에 파도를 일으킬 수 없다. 파도를 일으킬 만한 엄청난 바람을 불어오게 할 수 없다. 파도는 하나님만이 일으키실 수 있다. 하늘과 땅을, 바다와 육지를 뒤흔드시고 만물을 그 발아래 복종시키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뿐이시다.

성도들 역시 교회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면 목회자와의 관계에 모든 것이 좌우될 수 있다. 목회자와 관계가 좋을 때는 교회를 위해 헌신하다가 목회자에게 상처를 받으면 교회를 떠나거나 반대하는 세력이 되기도 한다. 성도들과 좋은 관계일 때는 같은 편이 되다가 상처받으면 갈등 관계에 빠진다. 마이 드림은 항상 허망하게 끝난다.

그러나 하나님나라에 초점을 맞추는 신앙은 목사님도 끌어안고 성도들도 다 끌어안고 그들을 중보하며 킹덤 드림이 이루어지도록 섬김의 역할을 다한다. 내가 살고 교회도 살고 하나님나라도 이루어지는 길은 하나님나라의 일꾼이 되어 킹덤 드림을 이루는 것이다. 마이 드림을 다 내려놓고 이제 일어나 킹덤 드림에 동참하라. 맡은 자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다.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그리고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고전 4:1,2

킹덤드림황성주 | 규장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바다를 휘저어서 그 물결을 뒤흔들게 하는 자이니 그의 이름은 만군의 여호와니라
- 이사야 51장15절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 마태복음 24장14절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의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
- 골로새서 3장1절~4절

주님, 제 자신에 만족하는 신앙에서 벗어나 이제는 하나님나라에 초점을 맞추며 신앙생활하길 원합니다. 모든 영역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구하고 순간순간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순종하는 자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의가 제 마음속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마음을 주관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