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228 | 2010-06-02

하나님의 나라가 기독교 복음의 핵심입니다.

성경본문:행28:23영상:45분03초 / 161MB

| 하나님 나라의 복음


오늘 사도행전 강해 마지막 설교입니다. 사도 바울이 그렇게 로마에 가고자 했던 것은 당시 세계의 중심이었던 로마에 꼭 복음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이 그렇게 전하고 싶었던 복음이 무엇이었는가 하면 하나님의 나라 복음이었습니다. 이 세상 나라가 전부가 아니고 하나님의 나라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본 사람들은 삶이 다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본 사람들은 생각도 판단도 소원도 다 달라집니다.

우리는 이 세상이 전부인 것처럼 여기며 삽니다. 이 세상에서 먹고 소유하고 누리고 삽니다. 그것이 우리의 모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가 있습니다.

이 세상의 나라가 절대 전부가 아닙니다. 진짜는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이 세상의 나라는 길어도 100년을 못 삽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영원히 삽니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고 하나님의 나라가 있음을 발견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가장 사랑하는 나라” 가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아까울 것도 아쉬울 것도 없습니다.

왜 우리가 예수를 믿어야 합니까?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나라 백성이 되고 하나님의 나라를 소유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있음을 전하고 예수 믿으면 누구나 하나님 나라 백성이 될 수 있음을 전하고자 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기독교 복음의 핵심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