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767 | 2010-06-28

하나님의 은혜를 마음껏 누리는 법

성경본문:엡2:8-10영상:48;21 / 155MB

|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우리에게 월드컵 소식과 비교되지 않는 흥분되고 놀라운 소식이 있습니다.

엡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이 말씀은 누구나 천국에 갈 길이 열렸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은혜에 의하여” 라는 구절의 정확한 해석은 자격이 없는 자가 받는 선물이란 뜻입니다.

완전히 무료라는 뜻이고, 우리의 노력과는 상관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있다는 것입니다. 이 얼마나 충격적이고 흥분되고 놀라운 소식입니까?

모든 사람들이 죄로 인하여 영이 죽어 마귀의 종노릇하며, 하나님의 저주 아래 살다가 지옥에 가는 것이 피할 수 없는 운명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전 인류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대신 죽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죄사함과 영생 구원의 길이 열린 것입니다.

온 세상 사람이 다 손가락질하면서 “너는 지옥에 가야해!” 하는 사람도 본인이 천국에 가기를 원한다면 천국에 갈 길이 열린 것입니다.

온 인류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는 사람들이 이전에 본 적도 들어 본 적도 생각해 본적도 없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감동과 흥분을 모든 사람이 깨닫고 누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영생과 천국과 지옥이 있음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치 어떤 불치병에 걸렸지만 자신이 불치병에 걸린 사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그 병의 치료약이 개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도 무덤덤한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도 반드시 우리가 믿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엡 2:8절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여기서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구원의 선물을 내리실 때 “감사합니다.” 하며 손을 내밀어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물을 주시는 것을 손을 내밀어 받는 것을 공로라고 자랑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선물을 주셔도 받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의 선물을 주셨지만 실제 구원받는 사람이 적은 것입니다.

누구나 믿기만 하면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수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흥분되고 놀라운 소식인지 모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