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9,293 | 2010-07-09

당신은 주님의 말씀에 즉각 순종하는가?

성경본문:요9:1-41 약2:17-24영상:1:39:35 / 356MB

주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

예수님께서는 땅에다가 침을 뱉고 흙을 이겨서 소경 눈에 바르고 실로암 못에 가서 씻으라고 하셨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합리적이고 배운 사람이라면 질문을 했을 것입니다.

“ 주님이 기도해주시고 직접 발라주셨는데 눈이 왜 안 떠지죠? 눈이 보여야 실로암을 찾아가서 씻을 수가 있지요.”

그러나 소경은 예수님의 말씀에 바로 순종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서 씻었더니 보게 되는 기적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이 소경은 날 때부터 소경이라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는 길을 가다가 옆의 사람이 위험하다고 멈추라고 하면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멈춰서야만 했었습니다.

스스로 보고 판단하고 이해하고 선택하는 삶이 아닌 다른 사람의 말을 전적으로 의지하는 삶을 살았던 것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이 소경을 통해서 우리는 주님의 말씀에 100% 순종하는 믿음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오직 믿음! 그리고 행함이 필요한 믿음!

눈을 소경인 채로 실로암에 간 것이 믿음입니다. 바로 행동하는 믿음이었습니다. 행동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입니다.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야고보서2:17

많은 분들이 믿음에 대해서 오해할 때가 있습니다. 먼저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받는 것입니다. 당신이 구원 받은 것은 당신의 행위 때문이 아닙니다.

당신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당신을 위해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오직 그 믿음 때문에 당신은 구원을 받은 것입니다.

그렇습니다.‘이신칭의’ -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받습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은 다음 그 구원을 이루어 가는 신앙생활(성화)에 있어서 구원 받고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뜻을 이루고자 할 때 그 때에는 행동이 필요한 믿음이 요구되어집니다.

야고보서 말씀처럼 이때에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구원을 얻는 오직 믿음과 구원을 이루어 가는 행함이 필요한 믿음의 차이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구원 받은 확인이 있는 자들이라면 이제 행함이 있는 믿음으로 주의 말씀에 순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령님께 사로잡힐 때 행동하는 믿음이 생깁니다.

예수님께서 오늘도 치유하신다는 지적인 동의만으로 기적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소경이 자신의 전부를 주의 말씀에 순종했던 그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평생 동안 내 눈을 통해서 보고 경험하고 판단하여 내가 나를 이끌어가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성령님께서 나를 사로잡지 않을 때는 주의 말씀이 믿겨질 수 없습니다. 성령님을 통해서만 예수님의 말씀이 진리임을 깨닫고 믿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소경의 믿음을 사모하며 나아갈 때 주의 말씀에 반응하지 못하고 행함 없는 믿음을 회개하고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주의 말씀에 반응하는 믿음을 주시고 우리로 하여금 나의 의지를 포기하고 주의 말씀에 행동하는 믿음을 주옵소서. 간절하게 기도하며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