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6,311 | 2010-07-21

사명훈련3_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라!

{VIMEO_TAG}

|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라!

제가 10년 이상 집회를 인도하면서 크게 배운 것은 영적 전쟁입니다. 은혜가 임하고 어떤 사람이 성령 안에서 회복되는 것은 강력한 전쟁이거든요.

하나님은 사랑으로 하나 되고 그리스도의 몸과 연결 되게 하십니다. 그러나 원수는 개인적으로 고립되라고 계속 미혹합니다. 이럴 때 우리는 사랑으로 연결하는 영적인 행동 원수의 공격을 물리쳐야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이 하나님 주신 마음으로 서로 연결 돼 있을 때 강력한 은혜가 임합니다.

기본적으로 몸을 연결하려면 조건 없이 희생하면서 상대방이 잘되기를 바래야 하는데 이러한 하나님의 성품을 따르는 행동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

나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음으로 내 욕심을 성령의 능력으로 다스리고 그리스도의 몸을 연결하는 성숙한 자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육신으로는 각각 독립적인 우리가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예수님을 닮아가고 그 마음이 그리스도의 몸에 연결되어져 교회를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몸은 연결되어 같이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힘써 지키는 것은 서로를 향해서 마음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고린도교회 안의 분쟁은 그리스도의 몸을 깨는 성숙하지 못한 행동이었습니다.

우리가 주의 일을 온전히 감당하기 위해서는 하나 되지 못하게 하는 것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 사역하다가 마음이 안 맞을 때 두 가지를 생각해야 됩니다.

첫째로 이것이 영적 전쟁 차원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단순히 내가 마음이 안 맞은 것만의 문제가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몸이 아프면 하나님의 일을 못 하니까요.

둘째는 이것이 그리스도의 몸을 상하게 하는 문제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단순히 내가 마음이 상한 것이 누구랑 안 맞는 문제가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자기 마음에 판단이 들어오거나 마음이 어려우면 몸 차원에서 해결을 해야 됩니다.

자기 고유한 개성, 사람을 향한 스타일 자기가 싫어하는 것 등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그것 내려놔야 됩니다.

나의 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해서 훈련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훈련 핵심은 성령의 은혜로운 반응이 조금이라도 내 마음에서 안 나갈 때 내 안에 그 원인이 뭔지 계속 살펴보고 분석해야 합니다.

싫은 상황과 그 사람이 문제가 있다는 관점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내 속에서 그것들을 싫어하는 반응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상대를 바꿔서 상황을 바꾸겠다는 게 아니라 훈련되고 성장해서 내가 바뀌면 상황이 바뀌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 됨을 위하여 위탁하고 훈련하라!

상대의 잘못한 것을 지적만 해서는 안 바뀝니다. 그 문제에 위탁되어야 합니다. 하나 되게 하는데 헌신하고 위탁해서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정말 놀라운 건, 몸을 하나 되게 하는 사람이 지도자가 된다는 겁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몸을 하나 되게 하는 사람들을 끝까지 쓰십니다.

하나 되게 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마음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내가 누군가를 판단하고 어떤 상황을 판단하는 것이 반드시 그리스도의 몸을 깨뜨리고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스도의 몸의 연결이 깨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나의 판단을 내려놔야 합니다. 이 땅에 어떤 그리스도의 몸도 100% 완전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먼저 나의 연약함을 바라보고 훈련해야 합니다.

사람도 바뀌고 상황도 바뀌는데 계속해서 나의 연약함을 건드릴 때 얼른 알아야 합니다.‘아, 지금 훈련이 일어났구나.’

훈련 받는 사람의 태도는 간단합니다. ‘하나님 왜 이런 일이 생겼어요?’ 이렇게 질문 하면 안 됩니다. ‘하나님 여기서 지금 제가 뭘 배워야 될까요?’ 이렇게 질문하면서 배울 걸 배워야 됩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내가 너를 사람을 낚는 어부로 만들겠다.

타고나는 성품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훈련되는 성품입니다. 내 연약함을 누르고 그리스도의 몸을 연합하는 일에 헌신하여 성령께서 역사하실 수 있도록 내 마음의 구조를 강건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