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0,781 | 2010-07-23

부활신앙으로 승리의 삶을 살라!

성경본문:영상:1:40:10 / 430MB

|십자가의 뒷면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입니다.

십자가의 앞면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이지만 십자가의 뒷면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입니다.

십자가의 앞면에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인하여 우리의 죄가 대속 되었다면 십자가의 뒷면에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서 우리는 새 생명을 얻은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도 되리라 로마서 6장 5절

근데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알면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서는 너무나 소홀히 여기고 그 부활 신앙이 뭔지를 모르고 신앙생활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정말이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에 연합함과 더불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연합한 자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자는 진정으로 그리스도인 삶을 살 수 없습니다.

성령님이 내 안에서 오셔서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부활하셨다는 사건을 알지 못하는 자는 이 땅에서 결코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그런 사람의 경우는 대부분 내세적인 신앙입니다.

내가 여기서 예수 믿고 죄 사함 받았기 때문에 힘들고 어렵고 고통스럽더라도 환란 가운데서 열심히 신앙생활 하다보면 때 되면 내가 천국 가리라.

현재 이곳에 도래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기보다는 죽고 난 다음에 가는 천국에만 초점을 맞춘 신앙생활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난 도마

다른 제자들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주를 보았노라 하니 도마가 이르되 내가 그의 손의 못 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 자국에 넣으며 내 손을 그 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 하니라 요한복음 20장 25절

예수님께서 죽으신 후에 부활하셔서 처음 제자들에게 나타났을 때 그 자리에 없었던 도마는 내가 직접 보지 않고는 못 믿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런 도마 앞에 예수님께서 나타나셔서 말씀하십니다.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요한복음 20장 25절

내 눈으로 똑똑히 보지 않고는 절대로 못 믿겠다고 큰소리치던 도마는 예수님이 부활의 몸으로 나타나셨을 때 그는 모든 의심을 다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그렇게 고백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요한복음 20장29절

도마와 예수님의 대화의 핵심은 부활 신앙을 믿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리고 말씀하시길 너희들은 부활의 몸을 보았기 때문에 믿지만 보지 않고 믿는 자들은 복 되다 말씀하십니다.

|어떻게 보지 않고 믿을 수 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부활의 몸으로 40일 동안 계셨다가 승천하셨지만 예수의 영이신 보혜사 성령님을 우리에게 보내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부활의 몸을 눈으로 보고 믿었지만 오늘 이 시간 우리가 그 예수님을 보지 않고도 믿을 수 있는 이유는 부활하신 예수님의 생명, 그리스도의 영, 성령님이 내 안에 들어오셨고 내 안에서 말씀하시기 때문에 우리가 보지 않고도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부활 신앙이라는 것은 그 분의 생명이 우리 안에 들어옴으로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다는 이야기에요.

예를 들어서 태아는 그 어머니의 호흡에 따라 살고 그 어머니의 영양분을 살고 그 어머니의 생각의 영향을 받고 그 어머니와의 탯줄이 끊어지면 죽는 것입니다.

우리가 부활 신앙을 가진다는 것은 예수 안에 있는 그 생명, 예수의 생명이 내 안에 들어오셔서 그 것이 나의 생명이 되었고, 그 생명에 의해 호흡하고 그 생명에 의해서 우리가 살아가고 그 생명에 의해서 움직이고 그 생명이 말하는 대로 쫓아다니는 것입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 영의 인도함을 받는 삶. 이것이 부활 신앙이고 그럴 때에 하나님의 말씀의 권능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