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862 | 2010-07-26

보지 않고 믿는 복된 믿음을 체험하라!

성경본문:요20:24영상:49:23 / 170MB

| 믿음이 무엇인가?

여러분 믿음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어려서부터 궁금했던 것 중 하나가 믿음이 무엇인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성경을 통하여 믿음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믿었기에 하나님께서 고향을 떠나라고 하였을 때,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떠났습니다. 정말 겁도 없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완전히 믿었기 때문에 그는 두려움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 낳을 수 없는 몸이 되었는데도 아들을 주신다는 약속을 믿었고. 독자 이삭을 바치라고 할 때도 순종하였던 것입니다.

또 한 사람이 다윗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믿었기에 소년이면서도 장신 골리앗과 싸우러 나갔습니다. 하나님을 모독하는 골리앗 장군 앞에서 아무도 그 골리앗과 싸우러 나가지 않을 때 비록 소년이었지만 골리앗과 싸우러 나갔던 사람이 다윗입니다.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에 골리앗은 전혀 무섭지가 않았던 것입니다.

저는 비로써 믿음이란 더 이상 두렵지 않다는 뜻임을 알았습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심판도 두렵지 않습니다. 구원받았음을 믿기 때문입니다.

정말 하나님이 믿어지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님이 나와 동행하시는 것이 믿어지면 세상이 두렵지 않습니다. 더 이상 사람도 두렵지 않고 시험도 두렵지 않고 환란도 두렵지 않습니다. 무서운 것이 내 안에서 떠나버립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이 너무너무 놀라운 삶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 안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한번도 그동안 우리가 살아보지 않았던 믿음으로 사는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 보지 않고 믿는 믿음

오늘 본문은 예수님의 제자 중에 한명인 도마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다락방에 모여 있던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 도마는 그 자리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도마는 다른 제자들을 통하여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도마는 자신이 없는 자리에서 나타나신 예수님이 믿어지지 않아서 예수님에 몸을 직접 확인하기까지는 결코 믿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팔일 후 예수님께서 다시 제자들이 모인 곳에 나타나셨을 때, 도마도 그 자리에 있었기에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도마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그제야 도마는 예수님을 보고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믿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도마에게 또 말씀하셨습니다.“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는 복되도다”예수님이 이 말씀을 하신 것은 이제 보지 않고 믿는 시대가 올 것에 대한 예언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믿음의 시대가 올 것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 시대입니다. 우리야말로 보지 않고 믿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시고 이 땅에 계신 것은 40일에 불과합니다. 그 40일 동안은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목격을 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직접 눈으로 보았으니 그들을 당연히 믿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을 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고도 의심하는 자가 있었는데, 우리는 어떻게 예수님을 보지 못하고도 예수님의 부활을 믿습니까? 믿음의 역사는 말씀을 통하여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보았기 때문에 확인이 되었기 때문에 믿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말씀을 통해서 내 안에 일으키는 놀라운 기적인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먼저 믿고 그 다음에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 것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