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559 | 2010-08-05

‘지옥 대비용 보험’ 가입...

“가서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막 10:21).

주님의 이 명령은 부자 청년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탐욕의 죄를 지적한 것이었다. 그가 자신의 재산을 버리는 것은 복음의 본질적 요구였다. 그가 천국의 보화를 얻기 위해서는 ‘재물’이라는 신(神)을 버려야 했다.

이것이 참된 회개의 핵심이다.‘회개’라고 번역되는 신약의 단어에는 “마음의 변화”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신약성경은 회개를 매우 강조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오늘날 복음주의적 교회들의 설교단에서는 회개를 외치는 소리가 급속히 작아지고 있다. 복음의 본질적 요소, 즉 회개를 말하지 않는다.

오늘날 “죄를 고백하고 용서 받아라”라는 메시지는 선포되는데, “회개하라!”라는 메시지는 선포되지 않고 있다. 그리하여 잘못된 정보를 전달받은 이 시대의 사람들은 과거의 삶의 방식을 계속 유지하면서 거기에 예수 그리스도라는 ‘지옥 대비용 보험’을 첨가할 뿐이다. 이 세상의 보화도 가지고 천국 보화도 가지겠다는 것이다.

잠언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잠 28:13).

죄를 슬퍼하며 고백하는 것이 회개의 필수적인 부분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마음을 바꾸고 단호히 죄를 버리는 것이 참된 회개의 핵심이다.

성경은 ‘회개하지 않고 구원받은 사람’이라는 기괴한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누구든지 천국에 들어가려면 ‘믿음’이라는 어머니도 있어야 하지만 ‘회개’라는 아버지도 있어야 한다.

주님은 ‘풍성한 삶’이나 ‘승리하는 믿음의 거인들’ 같은 것을 말씀하지 않으셨다. 주님은 누구든지 주님의 제자가 되려면 모든 것을 버리고 주께 돌아와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죄를 버리든가 주님을 떠나든가 하는 양자택일만이 있다. 주님이 제시하신 구원의 조건을 완화할 수 있는 권리가 우리에게는 없다.

회개는 복음의 근본적이고 필수적인 초석(礎石)인데, 이것이 지금 무너지고 있다. 현대의 복음전도가 결실을 맺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이제 교회는 마땅히 당혹감을 느끼며 고민에 빠져야 한다. 왜냐하면 지금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성령의 능력이 교회에 임할 때 교회가 전해야 할 핵심 메시지는 바로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이다.

이제는 회개를 다시 전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부자 청년에게 주신 최후통첩, 즉 회개 아니면 멸망이라는 양자택일의 경고를 사람들에게 전해야 한다. 회개하지 않으면 거룩하신 하나님을 멸시하는 죄를 범한 것이므로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멸망하는 것이 당연하다.

죄를 버려라!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자신의 목전에서 쫓아내실 것이다.

잃어버린 복음월터 J. 챈트리 | 규장

예수께서 그를 보시고 사랑하사 이르시되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가서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 마가복음 10장21절

유대인과 헬라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증언한 것이라
- 사도행전 20장21절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 마태복음 3장2절

주님의 제자가 되려면 주께 돌아와야 한다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세속적 가치관과 자기의에 휩싸여 사고하고 행동하였던 저를 돌아보며 회개하겠습니다. 죄를 버리고 주님을 찾겠습니다. 날마다 믿음의 결단과 변화가 있는 삶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사명훈련4_영적전쟁의 승리비결 오늘의 테마 2010.08.04
당신의 기도 방법을 찾으라! 오늘의 테마 2010.08.03
우리를 예수님께 맞추라! 오늘의 테마 2010.08.02
이쪽인지 저쪽인지 태도를 분명하게 하라! 오늘의 테마 2010.08.01
[만화] 예수님의 기쁨되길 원하세요?? 오늘의 테마 201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