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680 | 2010-08-11

십자가 앞에서 나의 자아를 점검하라!!!

성경본문:요13:36영상:39:12 / 148MB

|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 되어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바로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부인하고 다시 회복되는 이야기의 시작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여기 본문에서 우리는 베드로의 문제가 무엇이었는지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베드로의 문제는 그가 아직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지 않은 사람이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어도 십자가에서 자아가 분명히 처리된 상태에서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이 있고, 예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지만 아직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좋은 뜻을 가져도 아무리 그 마음이 간절해도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오늘 이 말씀을 꼭 듣게 하시는 것입니다. 베드로 이야기만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분명히 제자로 불리 움을 받았으나 여전히 자아 중심의 사람이었습니다. 자아 중심인 사람은 결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지 못합니다. 마음이 있어도 그대로 살아지지 않습니다. 베드로는 그것을 몰랐던 것입니다.
아직도 베드로가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지 않은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이제 곧 시험이 오고 예수님이 십자가 질 때가 되면 두려움에 사로잡히고 이기적인 본성으로 예수님조차 부인하게 될 것을 예수님은 아셨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자아의 본성을 몰랐던 것입니다. 자기가 얼마나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고 그리고 두려움과 근심이 많은지 몰랐습니다. 그저 마음만 먹으면 그대로 할 수 있는 줄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삶속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교회를 위하여,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가정을 위하여 변화된 새 삶을 살기 위하여 마음이 간절한 적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살아지지 않는 자신을 보고 낙심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왜 하나님은 내 기도에 내 결심에 역사해 주지 않으시는 것일까요? 내가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어 있는지를 점검해 보아야 됩니다. 문제의 핵심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십자가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십자가 복음이 분명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주님을 위하여 일하지 않고, 주님께서 우리를 통하여 역사하실 수 있습니까?

십자가 복음이 분명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십자가가 분명한 사람은 예수님께서 쓰시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나 십자가가 분명하지 않은 사람은 마음의 결심은 간절해도 계속해서 좌절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흔히 두 가지 착각에 빠집니다. 첫째는 마음만 있으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는 마음대로 안 될 때 금방 낙심해 버리는 것입니다.

내 마음대로 안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십자가에서 자아가 처리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 좋은 일을 하려고 해도 안 됩니다. 결심해도 안 되고. 노력해도 안 됩니다. 그렇다고 낙심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십자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하지만 십자가를 통하여 예수님이 나의 생명이 되셨으니 주님이 이루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한 사건을 통하여 베드로에게 두 가지를 가르치시려고 하신 것입니다.

첫째는 마음의 결심이 아무리 분명해도 자신의 결심, 마음을 의지해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자신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지만 예수님께서 성령님으로 다시 오셔서 모든 것을 할 능력이 되어 주실 것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성령님을 기다리라고 엄히 당부하신 이유가 무엇일까요? 제자들이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을 목격하였지만 성령님이 임하여 예수님이 주님이 되셔야 예수님의 증인된 사명을 감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성령님이 오시기를 기다렸던 것입니다. 열흘을 기다렸습니다. 이것은 자기 힘으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결국 베드로는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 세례를 받습니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고 그들이 진정으로 십자가의 사람이 되고 난 다음에 제자들은 그 후 위대한 사도의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믿음으로 나아가면 하나님이 지켜주신다! 오늘의 테마 2010.08.09
달콤한 복음... 오늘의 테마 2010.08.08
[만화] 연약한 믿음 때문에 힘드시나요? 오늘의 테마 2010.08.07
어려운 상황일 때 하나님께 귀 기울이라! 오늘의 테마 2010.08.06
‘지옥 대비용 보험’ 가입... 오늘의 테마 2010.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