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052 | 2010-09-08

잠자는 자여 깨여 일어나라!

성경본문:엡5:8영상:37:48 / 143MB

| 나의 마음에 계신 예수를 믿는 믿음

엡 5:14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여러분 여기 본문에서 잠잔다는 말이 무슨 말씀입니까?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지만 불신자와 삶에서 별로 구분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전히 죄 짓고 살고 욕심과 거짓말과 음란과 혈기와 다툼과 시기 질투와 두려움과 염려, 원망하며 사는 것입니다.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꼭 나 보고 들으라고 하시는 말씀 같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여러분은 죽은 자는 아닙니다. 주의 말씀에 반응한다는 것이 증거입니다. 죽은 자는 반응이 없습니다.

하지만 죽은 자가 아니라고 위로받고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분명히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하셨습니다. 문제는 영적으로 깨어나고 싶어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세상 때문입니까? 환경이 문제입니까? 아닙니다. 믿음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빛의 자녀로 사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을 바로 믿지 않아서 그런 것입니다. 많은 교인들이 교회 다니는 것이 예수님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그러니 성경 전체가 해석이 안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되 바로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빛의 자녀처럼 사는 것은 노력의 문제가 아니고 믿음의 문제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기쁘고 놀라운 일인지 모릅니다.

여러분은 자신이 빛이 되고자 노력합니까?
아닙니다, 믿고 감사하면 됩니다.

엡 5: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여러분은 지혜롭고 의롭고 거룩하게 되려고 노력합니까? 아닙니다, 믿고 감사하면 됩니다.

고전 1: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그렇다면 이 믿음이 도대체 무엇입니까?
내 마음에 오셔서 나의 생명 나의 주님이 되신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이 믿음만이 우리를 죄에서 이기고 빛의 자녀로 살게 하는 능력입니다.

명성도 우리를 죄에서 지켜주지 못합니다. 큰 교회에서 엄청난 사역을 하는 것도 우리를 죄의 유혹에서 이기게 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항상 함께 하시는 예수님과의 친밀함 만이 은밀한 죄를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의 능력은 이미 우리 안에 와 계신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왜 잠자게 되었습니까? 항상 함께 하시는 예수님을 분명히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회 다니는 것이 예수님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내 마음에 계신 나의 주님이심을 믿고 순종해야 예수님을 믿는 것입니다.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유기성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