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5,582 | 2010-09-15

사명훈련7_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를 하자!

{VIMEO_TAG}

|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느헤미야의 중보기도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첫 번째 느헤미야가 만난 하나님이 누구신가 두 번째 회개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세 번째 중요한 요소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도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뭐에 대해서 중보기도를 하고 있다면 그 약속이 임할 때까지 계속 기도를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임하면은 약속이 임한 다음부터는 그 약속을 이루실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기도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느헤미야도 하나님과 모세와 한 약속을 붙잡고 기도하는 것을 우리가 볼 수 있습니다.(느1:5-9)

모든 상황에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이 특별하게 어떤 약속하신 상황에 대해서는 약속하신 것이 현실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가 이루고 있는 가정과 직장 공동체 안에서도 어떤 기도를 계속 하다보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하시겠다고 하는 그 약속을 받게 돼요.

그러면 그 일이 그 약속대로 점점점점 현실이 되어갈 때 그 일에 대해서 가장 큰 열매라고 할까요 행복감을 느끼고 특권을 누리게 되는 은혜도 기도하는 사람이 누리게 됩니다.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를 드리라!

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잠언 15장 8절

믿습니까? 정직한 자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는 겁니다. 뭐랄까 어린아이가 자기 부모를 기쁘게 하는 말을 할 수 있잖습니까?

부모가 너무 그 말을 듣고 기뻐하듯이, 뭔가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을 아주 기쁘시게 하는 것이 됩니다.

그래서 뭔가 하나님이 생각하시고 있는 그 문제에 대해서 나도 동일한 마음을 품고 기도를 한다고 하는 것은, 정말 하나님으로 하여금 일하게 하시는, 기뻐하게 하시는 나를 쓰게 하시는 큰 중요한 계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 내가 원하는 기도부터 하지 말구요. 하나님이 들으실 거 같은 기도부터 해봐요. 하나님이 원하실 거 같은 기도부터 해봐요.

하나님이 기뻐하실 거 같은 기도로 하나님께 좀 물어보면서 하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예를 들면 하나님께서 관심 있는 일에 대해서 ‘하나님 이 일을 어떻게 하기 원하십니까?’ 하나님이 이렇게 하기 원한다 그러시면 자기도 거기에 편승해서, 하나님 이 일이 이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렇게 생각할 때 하나님의 뜻에 맞는 기도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나로 하여금 쓰임 받게 하는 그런 은혜가 있는 줄 믿습니다.

| 기도하면 내가 상황 끌고 갈 수 있습니다.

기도하면 내가 상황 끌고 갈 수 있어요. 기도 안하면 상황이 나를 끌고가요. 그러면 너무 힘들어요. 주도적으로 상황을 끌고 갈려면 기도해야 됩니다.

느헤미야가 누가 시켜서 성벽을 쌓는 게 아니잖아요. 기도하고 마음 받은 대로 계속 상황을 끌고 가니까요, 일이 되고 또 즐거워서 하고 희생을 할 수 있거든요. 뭐든지 자기가 주도적으로 하는 것에 희생을 하니까요.

혹시 자기가 가정이나 직장이나 어디서든지, 그 주도적인 것이 약간 좀 전만 못하다 하는 사람 내가 상황을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상황이 나를 끌고 가는 측면이 있는 사람 여러분 기도 안 해서 그래요.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어야 상황을 끌고 갈 수 있습니다. 기도해야 그 일을 어떻게 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마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야 그 상황을 끌고 갈 수 있습니다. 마음이 없으면 끌려갑니다. 마음을 받아야 끌고 갈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마음을 받아야만 합니다. 하나님이 마음 부어주셔야 합니다.

여러분. 두려워하지 말고, 혼란스러워 하지 말고 안정감 가운데 있지 말고 아버지의 마음을 구하십시오. 이 시간에 좀 마음을 깨뜨리면서 주여, 아버지의 마음을 제게 부어 주옵소서. 같이 기도합시다.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