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4,237 | 2010-10-01

당신 가정, 직장, 공동체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게 하라!

성경본문:마28:19영상:1:35:47 / 362MB

| 하나님 나라(통치)는 친 백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하나님 나라는 어떤 지역과 공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의 다스림을 말씀을 하는 것으로 하나님 나라(통치)는 하나님의 백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교회의 본래 뜻은 에클레시아 바로 하나님의 백성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믿고,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는 자들 모임, 하나님의 친 백성이 바로 교회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 나라(통치)는 바로 하나님의 친 백성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당신이 말하는 하나님 나라가 언제 옵니까?” 라고 물었을 때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는 눈에 보이는 것도 아니고 여기 있다 저기 있다 말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말씀하셨습니다.

바로 그 하나님의 통치, 주권, 다스림이 우리에게 임할 때에, 우리가 바로 그의 소유가 될 때에, 그리스도 영의 인도함을 받고 그분에게 순종할 때,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통치)가 임하고 교회된 우리가 이 땅에 하나님 나라(통치)를 넓히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통치)가 이루어지기 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에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셨고 그 제자들에게도 이스라엘에서 복음을 전하라 하셨습니다.

그런데 마태복음의 마지막은 이렇게 끝을 맺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8장 19절에 보면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이스라엘 민족뿐만 아니라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열방으로 나아가라고 말씀하십니다.

결국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이방인 같은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주님의 뜻을 이루는 일을 우리도 감당하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아브라함의 유업을 이어받아서 하나님의 통치가 이 땅에 임한 현존적인 실체가 바로 교회입니다. 주님께서는 교회를 통해서 이 땅에 하나님 통치가 이루어지기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교회의 본질은 하나님 나라의 임재로써 만들어진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통치) 없는 교회는 있을 수 없습니다.

교회는 하나님 나라(통치)로 들어가는 관문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 나라(통치)가 이 땅에 나아가도록 하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 당신의 가정, 직장, 공동체에 하나님 나라(통치)가 임해야 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교회가 이렇게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 땅은 자살률 세계1위, 낙태율 세계1위, 이혼율 세계 상위권, 삶의 만족도 하위권 이라는 사실입니다.

교회 생활을 열심히 하는 것 같지만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도록 하는 일엔 무지한 우리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아들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신 것은 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구원받은 당신을 통해서 이 세상에 하나님 나라(통치)가 임하길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교회된 내 삶에 하나님의 통치가 나타남으로 인하여 당신의 가정 당신의 직장 당신의 일터가 하나님의 통치가 있는 하나님 나라로 변화되기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먼저는 내가 하나님의 생명과 연결되어서 하나님의 영광이 내 삶에서 나타나기를 사모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있는 가정, 직장,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도록 선포해야 합니다.

내 삶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갈망하고 간구하고 믿음으로 선포하며 나아갈 때 내 삶에서 자유함이 얻어지고 하나님의 일들이 일어난다는 사실입니다.

나에게 하나님의 통치에 대한 갈망이 없고 습관적인 신앙생활로 종교 활동만 했던 모습이었다면 주님! 나에게 하나님 나라(통치)가 임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나를 통해 나의 가정, 직장, 공동체에 하나님의 통치가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가슴으로 회개하며 기도하는 자 되길 바랍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잘 알지 못하면 잘 듣지 못한다! 오늘의 테마 2010.09.30
사명훈련9_당신은 하나님을 정말 좋아합니까? 오늘의 테마 2010.09.29
왜, 그 일을 하려고 하니? 오늘의 테마 2010.09.28
돈 보다 관계가 우선이다 오늘의 테마 2010.09.27
하나님, 왜 그렇게 하십니까? 오늘의 테마 2010.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