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561 | 2010-10-25

용서하고, 용서하고, 또 용서하라!

성경본문:눅17:1영상:1:12:53 / 249MB

| 실족케 하는 자에게는 화로다.

누가복음 17장 1절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실족하게 하는 것이 없을 수는 없으나 그렇게 하게 하는 자에게는 화로다”


이 말씀의 의미를 넓게 해석하면 누구든지 다른 사람에게 죄를 짓게 하는 사람은 화가 있을 거라는 말씀입니다.

때로는 스캔들이 일어나고, 사람들을 실족케 하는 뉴스들을 봅니다. 특히 영적인 지도자에게 스캔들이 일어나면 그 때문에 마음이 상해서 실족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기독교인들 중에서 리더가 이렇게 실족하게 되었다고 하는 것은 정말 슬픈 일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이름에 모독이 되는 것이며 기독교 전체에 있어서 모독이 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에 있어서 리더는 더 큰 책임이 주어지는 직책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지도자에게 더 높은 책임을 반드시 물으십니다.

“그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를 실족하게 할진대 차라리 연자맷돌이 그 목에 매여 바다에 던져지는 것이 나으리라"

여러분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을 넘어지게 하지 않는지 조심하십시오. 무거운 심판이 우리를 향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믿지 않는 세상은 그리스도가 명한대로 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독교인들을 바라 볼 때는 그리스도가 명한대로 살고 있는지를 보기 원합니다.

우리가 기독교인 인데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지 않으면 예수님의 이름을 모독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각자에게 다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예수님의 말씀을 존중해서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각각의 기독교인들이 갖고 있는 책임입니다.

내가 누군가로 인해 또는 사건으로 인해 영적으로 흔들린다면 예수님께 초점을 맞추고 있는지 스스로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스스로 어떻게 살아가는가에 주의하십시오.
사람들이 여러분을 보지 않아도 옳은 일을 하고 사십시오.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나는 내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 하루에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라

오늘 말씀 4절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초점은 “계속 용서하라” 입니다. 즉, 용서하고, 용서하고, 또 용서하라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1: 4
만일 하루에 일곱 번이라도 네게 죄를 짓고
일곱 번 네게 돌아와 내가 회개하노라 하거든 너는 용서하라 하시더라


기억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자신을 못 박은 그들을 용서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는 용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영으로 반응하십시오. 용서의 영으로 반응하십시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하신 것과 같이 하는 것이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모습입니다.“아버지 저들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그냥 내가 시킨 것을 해라

예수님께서는 하루에 일곱 번이라도 사람들이 와서 회개하거든 용서하라고 하십니다.
제자들은 그것은 불가능 한거 같다고 우리에게 믿음을 더해 달라고 대답합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그냥 내가 시킨 것을 해라”
예수님은 너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믿음에 증가가 아니라 그냥 순종이라는 것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불가능한 것이라도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으면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의 제자입니까? 예수님을 믿고 행하십시오.

그리고 내가 그렇게 행했다고 해서 스스로를 대단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당연히 할 일을 한 것뿐 입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모든 것을 버리고 나를 따르라! 오늘의 테마 2010.10.24
[만화] 뒤돌아 보지 마세요~ 오늘의 테마 2010.10.23
당신은 ‘예의 바른’ 그리스도인입니까? 오늘의 테마 2010.10.22
당신에게 ‘불화살’이 날아오고 있다! 오늘의 테마 2010.10.21
두려워하면 지는 것이다! 오늘의 테마 201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