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286 | 2010-10-27

사명훈련11_왜 성령충만함을 구해야 하는가?

{VIMEO_TAG}

| 예수님과의 친밀한 삶은 성령의 역사로만 가능합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_ 요14:15-16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계명을 잘 지키고 싶어 하지만 잘 안 되는 이유는 성령의 역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계시지 않으면 예수님을 사랑하거나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는데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실 때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의 계명을 지킬 수가 있습니다.

| 성령 충만해야 예수님을 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 하실 것이요_ 요15:26

성령 충만하지 않고 어떻게 예수님을 증언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성령 충만해야 예수님을 전할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 하시는 일이 예수님을 증언하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해야 살아계신 예수님과 인격적인 교제가 가능하고,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이 가능하고, 예수님의 성품이 내 삶을 통해 드러날 수 있습니다.

내 인격에 벗어난 좋은 말과 섬김의 행동이 나타난다면 그것은 성령 충만함의 증거입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우리의 삶을 통해 예수님이 증거됩니다.

내 안에 성령의 역사가 있어야 예수님의 좋은 성품이 흘러나와 능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해져 예수님을 증거 할 때 우리의 삶은 풍성해질 수 있습니다.

| 성령 충만해야 진리가운데 인도함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_ 요16:13(上)

평상시 삶 속에서 어떤 것이 진리 가운데 삶인지 헷갈리고 분별이 되지 않을 때 오직 그것을 가능하게 하시는 분이 성령님입니다.

성령충만하면 민감해집니다.‘내 삶의 내용이 예수님을 증언하는가?’가 모든 일을 결정하게 됩니다.

나도 진리 가운데로 거하고, 다른 사람도 예수님 앞으로 나오게 하려면 성령의 세밀한 인도하심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과 친밀해지면 삶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 움직입니다.

모든 상황에 자기의 패턴을 내려놓고 내 고집대로 하지 않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겠다는 태도로 성령 충만함을 구해야 합니다.

| 성령 충만한 사람의 특징

성령 충만한 사람은 예수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그의 삶 속에서 모든 선택의 순간마다 예수님의 성품을 따라 인도함을 잘 받는 사람입니다.

* 성령 충만한 사람은 겸손합니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_ 요16:14

겸손은 내 영광 취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것은 성령의 충만함으로 가능합니다. 성령께서는 예수님의 영광만을 나타냅니다.

* 성령 충만한 사람은 예수님의 성품으로 일관성이 있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예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아도 여전히 예수님의 성품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자기의도, 자기욕심을 이길 수 있습니다(갈5:24).

* 성령 충만한 사람은 마음이 부요해집니다.

내 마음이 하나님으로 부요한 만큼 하나님이 부어주십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 눈에 안 보이는 분별력과 판단력, 지혜를 구했습니다. 그랬더니 하나님께서 눈에 보이는 것까지 축복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영적으로 풍성한 것을 먼저 줍니다. 내 안이 풍성해지면 그것이 좋은 걸로 나타납니다. 항상 먼저 마음 안에 좋은 것이 부어지면 현실도 따라옵니다.

내 삶이 아직 힘들어도 내 안에 부요함이 있고 기쁨이 있으면 반드시 삶이 그것을 따라옵니다. 그러니깐 성령 충만해야 합니다.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기쁘게 살 수 없습니다. 성령 충만한 만큼 현실이 따라옵니다.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하나님, 답답합니다... 오늘의 테마 2010.10.26
용서하고, 용서하고, 또 용서하라! 오늘의 테마 2010.10.25
모든 것을 버리고 나를 따르라! 오늘의 테마 2010.10.24
[만화] 뒤돌아 보지 마세요~ 오늘의 테마 2010.10.23
당신은 ‘예의 바른’ 그리스도인입니까? 오늘의 테마 2010.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