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038 | 2010-11-05

주님만이 내 기쁨입니다.

성경본문:고전13:6영상:1:03:42 / 282MB

| 사랑은 기쁨이다

사랑은 눈물의 씨앗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바울은 사랑이 기쁨이라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기쁨이 가장 최고였을 때는 여섯째 날에 인간을 창조하신 순간입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인간을 창조하시고 기뻐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뭍을 땅이라 부르시고 모인 물을 바다라 부르시니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_창 1:10

탕자의 비유에서 아버지는 집나간 둘째 아들을 부모의 의무감 때문에 받아준 게 아닙니다. 효도하던 큰 아들이 상처받을 정도로 아버지는 아들이 돌아왔을 때, 진심으로 즐거워하고 기뻐합니다.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하더라_눅 15:22~24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 다윗을 살펴보겠습니다. 예배는 잔치입니다. 그는 하의가 벗겨진 줄도 모르고 법궤를 보고 춤을 추었습니다. 그것이 아가페 사랑입니다.
사랑은 기쁨입니다.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_시 37:4

중요한 기도응답이 들어있는 시편 말씀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을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정말 좋다고 고백하세요.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하는 것은 그분을 영화롭게 높이는 일입니다.

하나님 자체로 기뻐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자체가 곧 기쁨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나누는 사랑

헬라어 원문을 살펴보면, 사랑은 ‘무엇과 함께 기뻐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의 속성 중에 하나가 무엇과 함께 하는 것이지요. 사랑은 함께 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미국에 가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육체적으로는 죽을 것 같은 고통과 일도 풀리지 않아 좌절감이 밀려왔습니다. 그러한 상황 가운데 저를 절망하게 만든 것은 고통을 나눌 곳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마음을 함께 나눌 배우자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아십니까? 제 아내는 저에게 사랑표현을 잘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하나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아내가 저를 향한 믿음과 신뢰가 있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입니다.

제 아내는 제가 어떤 타락의 자리에 빠질지라도 끝까지 저를 보듬어줄 수 있는 유일한 한 사람입니다. 이것이 ‘함께의 정신’입니다. 사단은 우리가 함께 신뢰하고 믿어주는 관계를 가장 두려워합니다.

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섬김 위에 내가 나를 전제로 드릴지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_빌 2:17

만일 한 지체가 고통을 받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고통을 받고 한 지체가 영광을 얻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즐거워하느니라_고전 12: 26

어느 부서에 있든지 봉사하는 자체가 기쁘고 즐거워야 합니다. 여러분들 중에 어느 부서에서 섬기는데, 자꾸 불평이 나오십니까? 부서에서 섬기는 것 때문에 불평이 나오신다면, 기도하시고 내려놓으시기 바랍니다.

| 진리와 함께 기뻐하라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하는 것입니다.여러분이 나누는 사랑에는 진리가 있습니까? 함께 하는 상대방이 내 안에 진리 때문에 영이 살아나고 있습니까?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_롬 12:9

서로 교제하면서 영적인 성장이 있어야 합니다. 만남의 축복은 사랑의 열매로 맺어져야 합니다. 모든 관계 가운데 사랑으로 위의 내용을 항상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YY부흥보고서이찬수 | 규장


세상에 없는것이찬수 | 생명의 말씀사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