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8,015 | 2010-11-12

내 자신이 죽어야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집니다.

성경본문:엡1:21영상:1:36:26 / 375MB

| 세상과 하나님 나라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_요일2:15-17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_요3:16

위 본문에서 세상이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코스모스’ 라는 장소적이고 공간적인 의미로 쓰였습니다.

여기서 세상이라는 뜻은 본래 하나님께서 만드신 곳이었으나 우리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사단의 통치권이 영향을 미치는 곳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 세상에 속하지도 사랑하지도 말고 다시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고자 독생자를 주시기까지 사랑하였던 하나님의 마음으로 세상을 구원의 눈으로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또 성경에서는 세상이라는 단어를 ‘아이언’이라고 This Age 이 세대라는 의미로 쓸 때도 있습니다.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_엡1:21

흔히들 이 세상은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이고 저 세상은 죽고 난 다음의 세상, 하나님 나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위 본문에서 이 세상(이 세대)은 예수님 초림부터 재림까지이고 저 세상(저 세대)은 예수님 재림 이후 세상(세대)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계실 때 이 세상(이 세대) 가운데 하나님 나라가 도래했다고 선포하셨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_마12:28

예수님께서 초림 하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보혜사 성령님이 우리 안에 들어오는 그 순간부터 하나님 나라는 이미 도래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삶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우리가 성경적으로 현재적 하나님 나라라고 부릅니다. 물론 완전한 하나님 나라는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도래할 것입니다.

현재적 하나님 나라가 임한 지금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귀의 일을 대적하고 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무저갱 속에 불 못에 집어넣을 수는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쫓아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하나님 나라의 일을 위해서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셨고 우리에게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고하면 내가 시행하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소명은 하늘나라의 시민권을 가진 우리가 이 땅에 대사로서 바로 이 마귀의 일을 멸함으로써 이 세상을 사랑함으로 땅 끝까지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우리 삶의 이유라는 사실입니다.

| 우리는 정말로 이 세상을 사랑해야 합니다.

성경의 말씀에 보면 예수 안에서 자기를 죽이지 않고 이 세상을 사랑하게 되면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묶일 수밖에 없고 그것은 죄악밖에 되지 않고 사단의 종노릇밖에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예수님처럼 사랑하기 위해서는 내 자신이 죽어야 합니다. 내 자신이 죽는 만큼 예수의 생명이 나를 통해서 나타나시기 때문입니다.

필요할 때만 죽는 게 아니고 필요할 때만 들러붙는 게 아니고 필요할 때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날마다 순간마다 24시간 전부 내 안에 계신 성령님과 호흡해야 하고 성령님을 따라서 움직여야 하고 그 성령님을 따라서 우리는 존재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예수의 생명이 나의 삶을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 바로 기름 부으심이고 우리가 그 일을 행할 때에 하나님의 영광이 실체적으로 내 삶속에 나타난다는 사실 우리의 모든 신앙의 관심은 거기에 가야한다는 것입니다. 예수의 생명에 우리의 모든 초점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주님 내가 내 자신을 부인합니다. 내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쫓습니다. 예수의 생명이 나를 통하여 나타나게 하여 주옵소서. 날마다 하나님 나라의 삶을 위해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
아들아, 나 때문에 창피하니? 오늘의 테마 2010.11.11
사명훈련13_성경이 말하는 성숙한사람이란? 오늘의 테마 2010.11.10
쉿! 침묵해보세요... 오늘의 테마 2010.11.09
더 늦기 전에 깨어있으라! 오늘의 테마 2010.11.08
정말 그분께 순종 잘하고 있는가? 오늘의 테마 2010.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