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594 | 2010-11-18

거리에서 받은 1장의 전도지 때문에...

“거리에서 만난 사람이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는 경우에 어떻게 후속 관리를 할 것인가?”많은 사람들이 길에서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에 대한 후속 조치에 회의적이다.

거리 전도를 할 때 나는 최대한 그들의 정보를 물어본다. 그리고 연락이 되는 사람들과는 이메일로 교제하며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도 한다. 하지만 거리에서 만난 사람들이 자신의 정보를 선뜻 주는 경우가 많지 않다.

그런 경우에는 이름만 물어보고 수첩에 그들의 이름을 적으며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 기도해주겠다고 한다. 실제로 나의 중보기도 노트에는 그들의 이름이 빼곡히 적혀 있다. 그리고 그들을 위해 계속 기도한다.

‘하나님, 예수님을 주(主)로 고백한 저들의 귀한 마음을 받으시고 물을 줄 자와 자라게 할 자들을 붙여주셔서 의의 길로 인도하소서.’

이 기도는 주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라고 생각한다. 주의 뜻에 합당한 기도는 반드시 응답된다. 의인의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크다(약 5:16).

하나님께서 그들의 영혼을 인도하시리라 믿는다. 내가 그들을 끝까지 책임져주지 못한다 할지라도, 눈앞에 어떤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실망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은 당신이 하실 일을 하시기 때문이다.

그러한 놀라운 예들은 아주 많다. 현재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맥린바이블교회(McLean Bible Church)의 론 솔로몬(Lon Solomon)목사님의 이야기를 하고 싶다.

그는 전통적인 유대인 집안에서 태어나 철저한 유대 율법 아래에서 성장했으나 젊은 시절 마약과 도박에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길을 가다가 한 노방전도자가 전해준 전도지 한 장을 받아 읽은 뒤 스스로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이후 신학 공부를 마친 뒤 목사가 되었다.

그가 개척한 교회는 부흥과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주일 예배에 만 명 이상의 성도가 출석하고 있다.

한편 론에게 전도지를 건넨 그 거리 전도자는 수년 동안 거리에서 전도를 했지만 열매가 없는 것 같아서 포기하려고 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럴 때마다 성령께서는 ‘내가 너를 통해 일하리라’라는 음성으로 격려해주셨다.

그러던 어느 날 자기가 준 전도지 한 장을 통해 예수님을 믿게 된 사람이 바로 론 솔로몬이며 그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왔음을 알게 되었다.

눈앞에 열매가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묵묵히 전도자의 삶을 살아간다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놀라운 열매가 맺힌다. 나는 론 솔로몬 목사님을 통해 하나님의 품에 돌아오게 된 영혼의 열매에 대한 상급을 그 거리 전도자가 함께 누리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다. 수백, 수천, 수만 장의 전도지가 뿌려져서 낭비되는 것 같아도 그를 통해 한 영혼이라도 주님 품에 돌아온다면 그 모든 전도지의 희생이 아깝다고 할 수 없다.

하나님의 구원의 방법은 우리의 생각과 상상을 초월한다. 온 천하와도 한 영혼을 결코 바꾸시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_사 55:8,9

나는 지금도 나에게서 복음을 들은 이들의 얼굴을 천국에서 확인하기를 바라며 기도한다. 그리고 항상 그들과 헤어질 때 이렇게 외치곤 한다.

“I will see you in Heaven(나는 천국에서 당신을 만날 것입니다)!”

나는 뉴욕의 거리 전도자지용훈 | 규장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께서 하시는 일을 선포하리로다
- 시편 118장17절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 출애굽기 14장13절(上)

그런즉 심는 이나 물 주는 이는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뿐이니라
- 고린도전서 3장7절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주님, 그 주님의 마음을 깨달아 알길 원합니다. 어둠가운데서 빛으로 불러주신 주님의 은혜를 가슴에 품고 입을 열어 주의 말씀을 전하게 하소서. 오늘 말씀과 같은 1장의 전도지의 기적이 나의 삶 가운데에서도 일어나길 소원합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