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1,656 | 2010-11-19

‘가능성 없는 당신’ 예수님이 주목하신다

성경본문:영상:55:18 / 217MB

사랑이 기적을 만들어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그런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그것은 사랑이 가진 속성 때문입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바라며_고전 13:7

여기서 바란다는 것은 ‘HOPE(희망)’을 뜻합니다.고난, 연단, 어려움 중에 희망을 잃지 않는 태도를 이야기합니다.‘모든 것을 바라며’ 라는 말씀에서 한 사람이 떠올랐습니다.바로 예수 그리스도였습니다.

| 가치를 부여하는 사랑을 하고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를 뽑을 때, 세상적인 기준으로 보면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인류구원으로 함께 할 동역자로 뽑을 사람들이하나같이 문제가 많은 사람들이었으니까요.

가능성이 없는 인생, 주목할 것이 없는 인생! 주님은 그런 사람들을 제자로 삼아 다듬어 가셨습니다.

제자를 뽑는 기준을 통해 에로스와 아가페 사랑의 차이점을 극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에로스는 가치를 추구하는 사랑입니다. 이미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탐내는 존재입니다.

아가페 사랑은 가치를 부여하는 사랑입니다.예수님은 오합지졸인 제자들을 선택해 사랑으로 가치를 심어 주셨습니다.

지금 시시한 인생을 살고 계십니까? 예수님의 가치가 부여된 이상, 당신은 더 이상 시시한 존재가 아닙니다. 이 메시지가 예수님이 제자를 선택한 기준이었습니다.

| 그분의 아가페 사랑이 꿈을 완성합니다

저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와 총신대학원 양지캠퍼스를 다녔습니다. 그곳은 금요일 오후가 되면 더운 물도 끊어지고, 식당 아주머니들도 안계셨습니다. 한국에는 연고가 없어서 총신대학교 사당동 기숙사로 내려왔습니다. 막상 그곳을 가도 제가 잘 만한 곳은 없었습니다.

기숙사 앞에서 오랜 시간 동안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렸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 외롭고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발길 닿는 대로 움직였습니다. 그래서 온누리교회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 날, 예배 때도 하염없이 울었습니다. 내 안에 터질 것 같은 감격이 쏟아졌기 때문입니다. 그 감격 가운데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제가 이렇게 초라하지만 10년, 20년 뒤에 저도 저렇게 영광스러운 강대상에서 목회를 할 꿈을 주심에 감사합니다.’그 당시, 저에게 하나님의 아가페사랑이 부어진 줄 믿습니다.

| 사랑은 모든 것을 이기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꿈을 품으면, 현실의 고난을 이길 수 있습니다.사랑은 모든 것을 이기는 능력을 내포하기 때문입니다.‘견딘다’는 말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기다리는 행위이며 고난을 담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_벧전 4:12

고난 중에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까? 고난이 오는 환경을 이상하게 여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_딤후 3:12

누구에게나 이 땅에서 치러야 할 고통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사랑은 모든 것을 견딜만한 힘을 줍니다.모든 것을 견딜 힘은 여러분이 ‘기도’에 힘쓸 때 공급됩니다.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_롬 12:12

이에 비유로 말씀하시되 한 사람이 포도원에 무화과나무를 심은 것이 있더니 와서 그 열매를 구하였으나 얻지 못한지라. 포도원지기에게 이르되 내가 삼 년을 와서 이 무화과나무에서 열매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게 하겠느냐. 대답하여 이르되 주인이여 금년에도 그대로 두소서 내가 두루 파고 거름을 주리니 이 후에 만일 열매가 열면 좋거니와 그렇지 않으면 찍어버리소서 하였다 하시니라_ 눅 13:6-9

자신의 현실을 바라보면 실패입니다.주인되신 주님이 나무를 찍어버리라 말씀하시면, 할 말이 없는 것입니다.그런데 아가페 사랑을 가진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이번 해에도 그대로 두세요.”

여러분의 지금 그 자리는 주님의 은혜로 올 수 있었던 것입니다.이 은혜가 물결치듯 내 안에 자리 잡으면 아버지 사랑에 감격에 무릎 꿇게 됩니다.

- 이찬수목사(분당우리교회)
YY부흥보고서이찬수 | 규장


세상에 없는것이찬수 | 생명의 말씀사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