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831 | 2010-11-24

사명훈련15_권능을 사모하라!

{VIMEO_TAG}

| 예수님을 나타내려면 권능이 있어야 합니다.

아내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이는 혹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 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실을 봄이라 벧전 3장 1-2절

말씀에 순종하지 않는 사람(믿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말로 말미암지 않고 우리의 행실을 보고 구원받게 됩니다.

하나님을 존중하는 행실을 보고 하나님을 생각하는 행동 하나님을 나타내는 삶을 보고 구원을 받는 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에서 제일 성숙한 자가 여러분이라면 가정 안에 은혜가 없는 것은 여러분 탓입니다.

내가 제일 성숙하고 내가 예수님을 나타내야 하는 사람인데 나에게 권능이 없어서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이 안 나타나서 가족들이 예수님을 신경 쓰지 않는 것은 아닌지요?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이 나타나면 가족들도 인정하게 됩니다.

직장 안에서도 마찬가지예요. 어려움이 있을 때 자기가 기도해서 뭔가 해결되고 예수님의 성품, 능력이 나타나면 주변 사람들이 느끼게 됩니다. 권능을 경험하지 못하니까 권능이 없으니까 잔머리 굴리는 것입니다.

가정이나 직장이나 교회에서 하나님이 하신다는 것을 경험하고 예수님을 보이고, 나타내기 위해서는 권능이 있어야 합니다. 권능이 충만하도록 구해야 합니다.

| 권능은 예수님의 성품과 예수님을 증거하는 능력이다

예수님을 증거한다는 것은 삶의 전 방위적인 것입니다. 가족들을 매일 부딪치면서 예수님을 증거해야 하니까 권능이 얼마나 좋겠어요.

가정 안에서 어려움이 있어서 모두 불안하고 두려워할 때 여러분이 기도해서‘평안하세요. 하나님께서 마음 주셨어요.’ 선포했을 때 가족들이 다 평안해지면 그 권능으로 가족들이 예수님을 존중하게 되는 것이죠.

여러분의 가정에서 예수님의 권능이 나타나서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으로 행복한 시간들이 일 년에 며칠이 되십니까? 권능 받으면 일 년 365일 그럴 수 있거든요. 권능 받으면 제일 먼저 가족이 알게 됩니다. 달라졌으니까.

특별히 하나님을 증거하는데 통로로 쓰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베드로가 앉은뱅이 고치잖아요. 병 고치니까 사람들이 다 몰려왔어요.

그때 베드로가 왜 이것이 우리의 경건과 권능으로 한 것으로 아느냐 그것이 아니다 하면서 너희가 죽인 예수님께서 하신 거다 예수님을 증거하잖아요.

병 낫는 것 그 자체가 권능이 아니라 예수님을 증거하는 능력이 권능인거죠. 병 고침은 통로가 되는 것이죠. 우리는 예수님을 증거하는 능력 - 권능을 받아야 합니다.

| 권능은 담대하게 말씀을 전하게 하고 각성하게 합니다.

권능의 첫 번째 속성은 담대하게 말씀을 전하는 능력입니다.(행4:29,31) 핍박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담대함을 주십니다.

믿는 자들이 일을 통해 하나님을 나타내려 할 때도 잘될까? 안될까?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것 아직 권능이 임하지 않아서 그래요. 권능이 충만하게 임하면 담대하여 두려워하지 않게 되요.

자기 안에 조금이라도 두려움이 생긴다면 지금 권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예수님을 증거하려면 예수님께서 반드시 담대함을 주시니까 여러분 권능 - 담대함을 구하세요.

또한 권능 받은 사람의 담대한 메시지는 사람을 각성 시킵니다.

가정에서 어려운 일이 생겼는데 하나님께서 이런 마음 주셨다고 기도했다고 그러면 가정이 평안해져 이런 것도 각성 시키는 메시지이죠

특별히 각성은 나라의 방향도 바꾸고 , 교회의 방향도 바꾸고 직장의 방향도 바꾸고 , 가정의 방향도 바꾸고 하나님 중심으로 일이 되게 합니다.

각성은 회개뿐만 아니라 삶의 문제에 붙잡혀서 흐려진 생각이 하나님 중심으로 사고가 정교하게 되면서 문제가 제압되고 마음속에서 믿음으로 반응하게 되는 부흥입니다.

| 권능을 구하며 기도합시다.

지금 나를 돌아보기 원합니다. 내 가정이나 직장에서 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을 나타내야 하는데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에 대해서 생각을 안 하고 있거나 그것에 대한 동기부여가 많이 약해져있다면 회개합시다.

예수님 증거하는 삶 아닌 다른 것에 내 마음을 뺏겨버리니까 권능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나타내려는 삶을 살지 않으면 권능과 상관없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나를 통하여 권능(예수님의 성품과 능력)이 나타나게 해달라고 주여 나로 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을 살게 해달라고 회개하시면서 간절히 기도합시다.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