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8,546 | 2010-12-08

사명훈련17_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을 원한다면...

{VIMEO_TAG}

| 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을 원한다면...

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을 위해서 우리가 간절히 원해야 하는 것은 예수님 중심으로 깨어 있는 삶(각성된 능력) 그것이 우리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정, 직장, 교회에서 성령 충만해서 예수님을 증거 하려고 할 때 자기가 어디서부터 예수님께 벗어났는지 내가 하나님 앞에서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는 그런 능력이 필요합니다.

내가 지금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벗어나 있는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다른 사람을 향하여도 그걸 느낄 수 있어요. 성령 충만해서 그것을 느낄 때는 그 사람을 정죄하지 않고 각성시킬 수 있습니다.

성령 충만해서 예수님을 나타내고자 할 때 성령 안에서 깨어 있는 삶을 살 수 있고 자기가 각성될 수 있어요. 그리고 각성된 자기 삶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삶도 예수님 중심으로 살도록 각성시킬 수가 있죠.

| 성령님의 인도하심

우리가 예수님을 나타내는 삶을 살고자 할 때 성령의 인도하심을 세밀하게 받을 수 있는 그런 능력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안식일에 우리가 기도할 곳이 있을까 하여 문 밖 강가에 나가 거기 앉아서 모인 여자들에게 말하는데 두아디라 시에 있는 자색 옷감 장사로서 하나님을 섬기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말을 듣고 있을 때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따르게 하신지라 _행16:13-14

기도할 곳이 있을까 하여 나갔다가 루디아를 만나고 교회가 세워지게 됩니다. 이것이 성령의 능력으로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나간 것 같고 우연히 된 것 같지만 성령의 인도하심이죠.

내 삶에서 이런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줄어들었다면 뭔가 예수님을 나타내는 내 삶에 문제가 생겼는지도 몰라요. 내 삶이 성령 충만하고 예수님 중심으로 살 때 이런 인도하심이 많이 일어나거든요.

사랑하는 형제자매님들에게도 이런 것들을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도록 성령 하나님의 인도함 받는 것을 계속 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내 삶에 원수의 방해가 있다면 기뻐하세요.

바울의 사역이 잘 일어나서 교회가 세워지고 세례를 주고 자연스럽게 되다가 귀신의 방해가 일어났어요. 예수님을 나타내고자 할 때는 반드시 원수의 방해가 있는 것이죠.

바울처럼은 아니더라도 뭔가 내 삶에 내가 특별히 잘못한 것 없고 예수님 중심으로 사는데도 뭔가 거스르고 힘들고 어렵고 방해 받는 다는 느낌 경험한적 있죠? 그때 성경은 기뻐하라고 그래요. 왜냐하면 너무 잘하고 있기 때문에 방해 받는 거거든요.

그리고 바울이 귀신을 쫓아 낸 후 감옥에 들어가게 됩니다. 좀 성령 충만 한 삶은 이렇게 드라마틱한 것 같아요. 어제까지 순탄하게 사역하다가 귀신 쫓아냈는데 얻어맞고 감옥에 갇히고 이제 본격적인 상대방이 있는 게임이 시작 된 거죠.

우리가 빛 되신 예수님을 증거하려면 필연적으로 전쟁을 피할 순 없어요. 어두움과 싸워야 빛이 나타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원수가 제일 좋아하는 것이 전쟁하지 않는 삶이거든요

예수님을 증거하는 한 어둠과 싸움은 필연적인 것이고 피할 수 없는 거예요. 원수가 어떻게 하겠어요? 싸우지 말자고 하죠.

자기 삶에 전쟁이 없고 그저 평안하고 안정감이 있다는 것은 서서히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거고 그것이 원수가 원하는 바거든요 전쟁 없는 삶은 예수님 증거하지 않는 삶이예요.

| 큰 능력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행16:25

이것이 큰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맞고 한밤중에 감옥에 갇혔는데 바울과 실라가 하나님을 찬송했데요.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물러나거든요.

전쟁이 너무 심하면 복음 전하는 것은 둘째 치고 내 삶이 힘들어서 귀찮아해요. 전쟁이 없고 좀 안정적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사실 그것이 원수가 원하는 바예요.

그런데 매 맞고 감옥에 갇혔는데도 하나님을 찬양하니까 옥문이 열리고 지진이 일어나는 이런 능력이 임한 것이죠.

내 삶이 잘 안 풀리고 쉽지 않고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내 마음에 서러움이 있고 쉽지 않아도 내가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했을 때 하나님께서 그 상황을 깨트리는 것을 경험하는 능력과 믿음 하나님이 지진을 일으켜서 옥문을 깨트릴 때까지 하나님을 찬양하는 능력 예수님을 증거하는 증인됨 삶을 살아가는 자들에게는 이런 능력이 있는 거예요.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