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3,522 | 2010-12-10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성경본문:행1:8영상:1:33:42 / 356MB

| 사도행전의 시작과 끝

사도행전 1장 3절은 이렇게 시작됩니다.“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마지막은 사도행전 28장 31절로 끝납니다. 로마에 갇힌 사도 바울이 마지막 했던 그 일은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

사도행전의 시작은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의 일에 대해서 가르친 것이고 사도행전의 끝은 바로 그것을 받아들인 제자들이, 땅 끝에 이르러 하나님 나라의 일을 담대히 선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사도행전을 볼 때 사도행전 1장 8절은 성도인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 수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 나라의 시작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구약에 가장 중요한 구절은 창세기 12장입니다. 우리가 그렇게도 타락하고 하나님을 반역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통해서 하나님의 나라를 다시금 일으키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창세기 12: 1 - 3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르셨고 그들로 하여금 새로운 땅으로 가게 하셨고 큰 민족을 이루고 복의 근원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 나라를 다시 이루시겠다고 말씀 당신께서 친히 그 일을 하시겠다 말씀하신 겁니다.

놀랍게도 구약의 약속하신 그 하나님의 나라가 실체적으로 이 땅에 이루어지는 시작점이 바로 이 사도행전 1장에 나타나 있다는 사실입니다.

창세기 12장에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지시할 땅으로 가라는 말씀과 예수님께서 십자가 사건과 부활 후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것을 함께 생각해보면 더 이상 갈릴리에 머물지 말고 위험을 감수하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라. 그리고 위로부터 능력이 임할 때까지 이 성을 떠나지 말고 기다리라.

그리고 사도행전 1장 8절의 말씀을 다르게 이야기 한다면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됨으로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 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룸으로 너희가 복의 근원이 되어라 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일을 성령님께서 임하심으로 이루시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 나부터 우리 가정부터 우리 교회부터

특별히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에는 지금 우리 집, 내 교회, 내 지역, 내 나라부터 시작되어 땅 끝까지 증인의 삶을 살라는 것이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라는 것입니다.

그 일은 성령께서 임하심으로 권능을 받음으로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길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나의 최선으로 이룰 수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임하심으로 그 일이 시작되는 것이고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간절히 성령님을 사모해야 합니다. 권능을 받으셔야 합니다. 증인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사모하시는 것처럼 성령님을 사모하십시오. 성령님은 삼위일체 하나님이십니다. 그 분을 간절히 추구하십시오. 그 분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말씀하십시오.

성령님이 바로 그리스도의 영이십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자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분의 영의 인도함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삶을 바꾸셔야 합니다. 이제 그 분에게 순종할 차례입니다. 그럴 때 여러분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권능과 증인의 삶이 나타날 것입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