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469 | 2010-12-22

사명훈련19_어떻게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할 것인가?

{VIMEO_TAG}

| 허망한 마음을 품지 말라.

예수님으로부터 오지 않은 마음은 다 허망한 거예요. 갑자기 돈 많이 벌고 싶거나, 돈 많이 번사람 부러워하거나 지위 높은 사람 볼 때 부러워하거나 그런 마음 갖지 말아요. 잘나가고 인정받는 사람 볼 때 부러워하지 말아요. 다 허망한 거예요.

그들의 총명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_엡 3장18절

그 욕심을 따라 나오는 허망한 것에 마음이 빼앗기고 그러면 총명이 없어지고 무지한 말이 나오고 마음이 굳어지는 거예요.

하나님의 총명이 사라진 상태, 상황이 분별이 안 되고 하나님의 마음이 금방 안 오고 이러면 문제가 있는 거예요. 지금 내 마음이 무너져 있거나 무뎌져 있다는 걸 알아야 되요. 하나님의 생명이 없는 마음 되게 위험한 상태이거든요.

그들이 감각 없는 자가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_엡 3장19절

술 먹고 도박하고 이런 방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믿는 우리들 중에 방탕함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을 지키지 못하고 막 방탕에 방임하고 마음을 놔버리는 상태라고 할 수 있죠.

여러분도 마음을 놔버릴때가 있죠? 마음을 놔버릴 때 하는 게 뭐예요? 멍하니 인터넷 서핑하거나, TV만 계속 보고 있거나 할일없이 계속 쇼핑몰 돌아다니고 있거나 막 뭘 먹는다던가, 하루 종일 잔다던가 여러분은 자기가 방탕에 방임할 때 어떤 습관이 나오나요?

내가 지금 방탕에 방임하고 있다는 것 무지하고 허망한 마음을 품은 것들이 출발점이 되어 욕심이 되고 죄에 빠지게 한다는 것을 알고 돌아서야 해요.

| 속사람의 강건함을 구하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_엡3:16中

성령께서 그의 능력으로 속사람을 강건케 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 마음 안에 믿음으로 말이암아 항상 계셔서 예수님이 내 마음을 주장할 때 내 속사람 내 마음의 사람이 새사람이 되고 강건해지는 것이죠.

어떻게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할 것인가? 결국 마음이 강건해져야 하는데 마음이 강건해지려면 다른 것이 없어요. 성령 안에서 기도해야 되요.(유1:20-21)

| 성령 안에서 뜻을 받는 시간을 반드시 확보하라

속사람의 강건함을 구하며 성령 안에서 기도하려면 첫 번째 성령의 뜻 안에서 기도해야해요

내 마음은 내가 약한지 다 알잖아요. 성령 하나님의 마음이 부어져야 내 마음이 강해지거든요.

믿음으로 예수님을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라고 성경에 써 있는데요. 그러려면 성령 안에서 뜻을 받는 시간을 반드시 확보해서 갖고 있어야 되요.

속사람이 강건해지지 않으면 반드시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그 영혼이 속사람이 강건해지는 시간을 반드시 확보해야 되요.

특별히 속사람의 강건함을 위해서는 아침에 기도하세요. 밤에 잠을 자면 내 마음도 자는 거예요. 아침에 몸이 회복되는 것처럼, 마음도 회복되는 거예요. 그리고 그 첫 마음을 하나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써야 강건해져요.

| 하나님 앞에서 불순종을 점검하라.

속사람의 강건함을 구하며 성령 안에서 기도하려면 두 번째 평상시의 삶 속에서 성령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되요.

내 속사람이 강건하고 은혜가 있는가는 정말 중요한 거예요. 내가 지금 은혜가 메마르고 관성적으로 되고 그러면 제일 먼저 점검해봐야 하는 것은 하나님의 인도함을 받는 것 순종하는 삶에 뭔가 문제가 있는지 살펴봐야 해요.

불순종에는 2가지가 있는데요. ① 하나님이 하지 말라고 한 것을 한 것 ② 하나님이 하라고 한 것을 안 한 것 특별히 믿음이 있는 분들에게는 하나님이 하라고 한 것을 안한 것이 있는지 불순종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그리고 순종이란? 진짜 먹고 싶은 음식을 먹는 것처럼 그 마음에 정확하게 합한 것. 그것이 순종 이예요. 하나님께 순종한다는 것은 그런 것이예요. 순종하고 우리의 속사람이 성령의 능력으로 강건하여 지기를 기도해요.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