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303 | 2010-12-31

풍성한 은혜로 사는 삶

성경본문:영상:51:57 / 186MB

|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에베소서에서는 ‘풍요와 풍성’이라는 단어가 많이 나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_엡 1:7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_시 23: 5

맥스 루케이도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웃긴 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캘리포니아주에 사는 두 친구가 낚시를 갔습니다.

상식적으로 작은 고기가 잡히면 놓아주고, 큰 고기는 가져갑니다. 한 친구가 큰 고기는 놓아주고 작은 고기는 통에 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왜 그렇게 하냐고 물었답니다.

친구가 말하기를, 우리 집의 후라이팬이 7인치 밖에 없어서 그렇다고 했습니다.그게 우리의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가 이 땅에서 풍성한 삶을 누리고 살기를 원하십니다. 오늘 역사하시는 하나님, 흘러넘치는 하나님의 풍요로운 은혜가 우리에게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더라_요 4:14

이사야서 58장 말씀을 통해서는 은혜를 아는 자의 복을 이야기합니다.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메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하게 하며 네 뼈를 견고하게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_사 58:11

저는 여러분이 이런 인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풍성과 풍요라는 단어가 얼마나 자주 등장합니까? 흘러넘치는 하나님의 은혜를 노래합니다.

바울은 감옥에 갇혀 현실적으로 암담하고 억울한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하지만 바울은 현재에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뒤엎었습니다.

| 어떻게 하면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을까요?

교회는 그 자체가 하나님의 풍요이며, 풍성함입니다.어떻게 하면 풍성한 은혜를 누릴 수 있을까요?

첫째, 하나님과 관계 회복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_엡 1:7

맥스루케이도가 시편 23편 5절 말씀을 그 당시의 시선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의 집에 누구를 초청합니까?친밀한 사람을 초청하지 않습니까?다윗은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되니까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합니다.놀라운 관계적인 특권을 그리스도인이 누려야 합니다.

둘째, 은혜에 대한 감격 회복이 필요합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_딤전 1: 13-15

구원의 감격을 회복하는 것이 돈 많이 벌고, 건강해지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셋째, 삶의 목적이 회복되어야 합니다.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_엡 1:6

아이티지진 이후로 비극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뉴질랜드 출신 직원이 머물던 호텔이 무너져 죽게 됐습니다. 그런데 두 살 된 그의 막내딸이 안 보였다고 합니다. 그가 품고 죽은 것입니다.

그 신문 기사의 제목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건물 무너져도 안 피한 남자…그 사람의 품에는 막내 딸이 있었다’

그 기사를 보면서 두 살배기 아이가 철이 들면 아버지의 목숨과 바꾼 자신의 생명의 사명감으로 살지 않겠습니까?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가 그것 아닙니까?

제가 나태하고 게을러지면 주님이 책망하시는 음성이 들립니다.‘너 그렇게 살라고 내가 십자가에서 생명을 맞바꾼 줄 아느냐?’
이 음성이 여러분에게도 들리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가난하게 살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물질 뿐 아니라 풍요롭게, 흘러넘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주님 앞에서 풍요로움을 인정받으며 복의 형통이 흘러넘치기를 바랍니다.

-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YY부흥보고서이찬수 | 규장


세상에 없는것이찬수 | 생명의 말씀사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