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9,200 | 2011-01-07

하나님이 원하시는 관계회복의 방법은?

성경본문:갈3:1-5 골3:18-21영상:1:47:39 / 409MB

| 관계회복의 현실적인 문제

관계의 문제가 있을 때 우리는 원인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나, 가정, 아내와 남편의 가정의 문제, 쓴 뿌리 ……. 도움은 되지만 근원적인 치유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관련된 성경구절을 보고 그대로 지키려고 애를 써봅니다.

문제를 다 꺼내놓고 결단하고 그렇게 안살기로 헌신하지만 조금 살다보면 또 깊은 문제에 빠지는 악순환을 격진 않은지요. 안타까운 것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지키려고 노력하지만 그 말씀이 나에게 능력으로 역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말씀을 알아도 내가 그렇게 살 수 없는데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 은혜로 구원 받은 자 성령 충만함을 추구하라

어리석도다 갈라디아 사람들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이 너희 눈 앞에 밝히 보이거늘 누가 너희를 꾀더냐 내가 너희에게서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이 율법의 행위로냐 혹은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이같이 어리석으냐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이제는 육체로 마치겠느냐 너희가 이같이 많은 괴로움을 헛되이 받았느냐 과연 헛되냐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너희 가운데서 능력을 행하시는 이의 일이 율법의 행위에서냐 혹은 듣고 믿음에서냐 _갈3:1-5

구원은 은혜로 받은 것입니다. 성령세례도 듣고 믿는 믿음, 그 은혜로 받은 것입니다. 우리의 율법의 행위가 아니라 믿음과 은혜로 받은 것입니다.

5절에 ‘너희에게 성령을 주시고’ 이것은 현재형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속적으로 우리에게 성령을 주신다는 것이고 우리 입장에서 봤을 때는 계속적으로 성령충만함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근데 우리는 예수그리스도 믿고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성령님이 내안에 들어오신 그것만으로 끝난 삶을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그 그리스도 영, 성령에 따라 행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성령충만함을 받으라.’ 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너무나 안타까운 사실은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지만 구원을 이루어가는 삶은 성령에 따라 행하기보다는 율법의 행위로서 기적을 경험하는 삶을 살기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율법주의적인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_갈5:25

첫 번째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이 말씀은 계속적으로 성령충만함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모든 삶의 기준을 내안에 계신 그리스도에게 초점을 맞추라는 것입니다.

두 번째, 성령으로 행할지니 성령을 따라 행하는 것은 내가 그 율법을 붙들고 지키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마음이 되어서 주께서 행하시는 대로 그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그 말씀을 이루시도록 내가 내 자아로 방해하지 않고 그 마음을 열어서 믿음으로 이루시옵소서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령으로 행하는 것입니다.

| 성령충만과 관계회복

부부의 문제가 있고, 부모와 자녀 간에 문제가 있을 때 옛날 방식으로 하려면 내가 어떻게 해야겠다는 결심이 먼저 앞서죠. 이젠 이렇게 해보십시오.

첫 번째는 당신 뜻대로 당신 원하는 방식대로 해결하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고 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부부와 부모 자녀간의 문제라면 골3:18-21 이 말씀이 내 삶에 이루어지도록 성령을 따라 믿음으로 선포하십시오.

두 번째로는 육신의 욕심을 버리십시오.

자기 의를 버리십시오.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당신의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그 문제를 해결해주시는 여호와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십시오. 당신 고통을 해결하는 것 그것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당신 문제를 해결해주시는 여호와 하나님이 당신의 참 목표이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인생의 모든 문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문제를 해결이 당신의 목적이라면 그 문제 해결 못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겠다고 생각하십시오. 그 문제를 해결하시는 성령님에게 마음을 두시고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성령충만함을 받으십시오.

| 아내와 남편, 부모와 자녀 선포하고 기도하세요.

이제 우리가 말씀을 율법처럼 노력해서 이루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주의 마음에 들어간 다음에 그 성령님이 이 말씀을 이루실 때 당신이 믿음으로 동참하는 겁니다. 믿음으로 선포하는 거예요.

아내 되신 분 남편에게 이렇게 고백하는 겁니다. 내가 성령에 행하심을 따라 당신에게 복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남편 되시는 분 아내를 바라보십시오. 내가 성령에 행하심을 따라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을 괴롭히지 않게 되었습니다.

부부되시는 분 이제 두 손을 서로 잡으십시오. 내가 성령의 행하심으로 당신을 더 이상 비판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부모 되시는 분 자녀들과 같이 왔다면 자녀의 머리에 손을 얹으십시오.내가 성령의 행하심을 따라 너를 노엽게 하지 않고 축복하게 되었노라.

자녀 되는 분 엄마 아빠의 손을 잡으십시오. 내가 성령의 행하심을 따라 아빠, 엄마에게 순종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자녀를 위해 두 가지 기도하기를 원합니다.먼저 자녀에게 율법적인 신앙생활 하게 했던 것 회개하십시오.

‘이렇게 살아야 돼, 저렇게 살아야 돼, 왜 이건 안 지켰어? 이렇게 해야지.’ 라고 영적으로 학대했던 것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칭의적인 축복을 하십시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하나님의 모든 약속의 말씀 너에게 있는 모든 달란트 하나님이 너를 통해서 하나님이 나타나시고 이루시고자 하는 그 일을 30배 60배 100배의 결실이 있도록 내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하노라.

본 내용은 손기철장로님의 말씀요약입니다. 영상은 갓피플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