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382 | 2011-01-17

은혜의 씨앗으로 당신은 어떠한 열매를 맺었는가?

성경본문:눅19:11-27영상:1:31:41 / 301MB
| ‘만 왕의 왕’ 등장

때가 차 매, 예수님께서 예수님 스스로 만드신 피조물의 세계 가운데 오셨습니다. 다니엘서를 보면, 사람의 손으로 만들지 않은 돌이 모든 동상들을 무너뜨리는 환상이 나옵니다.

하나님의 돌이 이 땅 가운데 있는 나라들을 부수는 것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드러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예수님이 처음 오셨을 때는 모든 자들이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다시 오실 때에는 모든 사람들이 천둥 치는 것을 보듯이, 하나님의 나라를 그대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이것이 내 나라의 모습이다.

“네가 본 것, 네가 들은 것을 세례 요한에게 말하라, 아픈 사람들이 치유를 받았고, 눌렸던 자가 자유함을 입었고,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이 선포되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나라가 당장 눈에 보이는 것으로 나타날 줄로 생각했지만,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는 마치‘겨자씨’와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다고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토양에 뿌려진 씨앗 한 알도 우리가 다 확인 할 수는 없지만, 그 안에는 무한한 생명의 가능성이 들어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렇게 굉장히 작은 존재로써 다가옵니다.

| 이것이 가장 소중한 가치이다.

많은 순간 예수님께서는 그 뜻을 숨겨두려고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왜 그러셨을까요? 사람들의 마음과 귀가 영적으로 닫혀있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이 지식적으로만 자신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영적으로 갈급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돼지에게 진주를 던지지 말라”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갈급해하는 사람만이 그 말씀을 깨달아 알 수 있고, 이 나라가 얼마나 가치 있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단 한번도 “나를 좀 믿어 주면 안 되겠니?”하며 사정하시지 않았습니다. 현대사회는 더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하기 위해, 복음을 값싼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맛이 나지 않는 가치 없는 소금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이것입니다. “하나님 나라가 먼저다! 이게 최고의 가치이다”

| 은혜의 씨앗이 역사한 흔적이 있는가!

예수님께서 우리 마음 가운데 ‘은혜’라는 씨를 심겨 주셨습니다. 이 씨앗이 풍성한 열매를 맺어, 하나님 앞에 가져올 것을 기대하고 계십니다.

본문의‘열 므나’비유를 통해 말씀하시는 것도 이것입니다. 영적으로 투자하신 것에 대해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의 삶에서 증가를 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행해주신 일 때문에 우리가 구원을 얻었습니다.“내가 얼마나 큰 죄인인데 나를 구원해주셨는가”에 대한 하나님 은혜를 제대로 깨달아져야 열매가 나옵니다.

그 날이 되면, 모든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가 진정한 ‘만 왕의 왕’이신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 때에는 하나님 앞에서 이런 질문을 받는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내 아들, 예수가 준 은혜의 씨를 가지고 어떠한 삶의 열매를 맺었느냐?"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