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8,049 | 2011-02-04

성령충만을 통해 증인의 삶을 살라!

성경본문:행4:2-5:43영상:1:37:07 / 367MB


| 증인의 삶

예수님을 따르던 120문도는 성령충만을 경험한 후에 증인의 삶을 살았습니다. 사도들도 핍박 속에서도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행4:31(개역한글)

특별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함을 받고 이제는 사도들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 함께 있던 사람들이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있는 자는 먼저 자신의 삶에서 적은 일이든 큰일이든 기사와 표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일을 예수님이 행하셨다고 증거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일을 행함으로서 아들로 하여금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느니라 하신 말씀처럼 우리가 예수님이 내 삶에 행하심을 증거하는 것이 바로 아버지께 영광을 올려 드리는 것입니다.

| 복음 앞에서 상종하지 않으려는 사람들

그 나머지는 감히 그들과 상종하는 사람이 없으나 백성이 칭송하더라 행5:12(개역한글)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의 기사와 표적이 나타날 때 상종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두려워하는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내 인생의 주인이 내가 아니라 예수님이라고 고백하는 것인데 평생을 내 인생의 주인은 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두려움에 매여 종노릇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자신의 인생이 망가져서 더 이상 의지할 것이 없을 때 비로소 예수님께 나아오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두 번째는 교만한 자입니다.

예수를 믿어도 좀 고상하게 믿고 점잖게 믿어야 돼 나도 예수 믿고 내 안에도 성령님이 있어 말로는 이야기 하지만 예수님과 생명적인 교제가 없는 분들입니다.

나에게 이런 모습은 없는 지 돌아보고 생명적인 교제를 간구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를 사모하고 내 전부를 하나님께 드리는 자 되시길 축복합니다.

| 예수님이 해결자이십니다.

그들이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니라 행5:43(개역한글)

사도들은 자신들이 알았던 예수님이 메시아이시고, 주님 되시며 자신들의 삶에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는 구원자이심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 자신의 전부를 걸었던 것입니다.

집에 있던지 직장에 있던지 교회에 있던지 날이면 날마다 당신들이 기다리고 있던 그 구원자가 바로 예수님이라고 전했습니다.

문제는 우리는 왜 그런 삶을 못사느냐? 그런 체험이 없기 때문에 보고 들은 게 없으니까. 성령님으로 인한 내 삶의 증거가 없기 때문에 전할 수 없는 것은 아닌지요.

먼저는 내가 예수님의 생명을 온전히 깊이 만나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그것을 체험한다면 여러분도 동료에게 이웃에게 당신의 삶이 어떻다 할지라도 예수님만이 그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해답입니다. 라고 전하게 될 것입니다.

| 사도들이 전한 복음

사도들은 첫 번째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구원자이심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그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죄사함을 받으라고 죄사함을 받는 자는 이전과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로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것을 전했습니다. 세 번째로 그 부활하신 예수님이 우리 안에 오셨다는 것입니다.

복음은 심플합니다. 구세주인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사도들의 증인된 삶과는 너무 거리가 먼 내 삶을 돌아보며 적당하게 신앙생활 했던 것을 회개하기를 원합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