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6,984 | 2011-02-18

당신 교회를 위해서 목숨 걸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경본문:행8:4-25영상:1:45:48 / 401MB

| 빌립의 복음 전파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_행4:4-6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_살전1:5

복음은 말씀을 전하고 또 말로 전하고 그 말에 따르는 확신, 능력과 성령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의 실체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그 말씀에 따르는 실체를 보여주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그들이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으니 _행4:12

빌립이 하나님 나라에 대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대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서 전도함을 듣고 저희가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았는데 이는 그들이 빌립의 말과 그 말에 따르는 기사와 표적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놀라운 사실은 빌립과 마술사 시몬과 대결해서 시몬이 진짜가 뭔지를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진짜가 임했을 때 가짜가 들통이 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른 능력과 실체가 나타나는 것이 진짜입니다. 우리의 삶과 사역에서도 말씀의 전파와 그 말씀의 능력과 실체가 함께 나타나기를 원합니다.

| 진리의 말씀과 능력

마술사 시몬은 믿고 세례까지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그 마음에 진리의 말씀은 두지 않고 오직 그 마음속에는 능력만을 추구하여 돈으로 그 권능을 사려고 합니다.(행8:18-19) 오늘 우리는 두 가지를 경계해야 합니다.

첫 번째 말씀으로 전하려 하지 않고 말씀 자체만 가지고 옮고 그름을 따지며 안주하는 경향입니다. 정말 우리한테 필요한 것은 진리의 말씀만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그 말씀을 실체로 바꿀 수 있는 사람, 말씀으로 영혼을 돌보고 치유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시몬처럼 말씀대신 능력만 추구하는 경향입니다. 진리의 말씀이 없는 능력은 우상숭배입니다. 말씀 없는 능력 추구는 반드시 잘못된 길로 갑니다. 우리는 진리의 말씀뿐만 아니라 그 진리의 말씀에 따르는 능력까지 함께 추구해야 합니다.

| 당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이 세상을 한번 바라보십시오. 자살률, 낙태율, 이혼율, 술 소비량, 마약……. 무당들, 퇴마사들, 심령술사들이 TV에 나오고 세상의 주관자들, 가짜들이 난리를 치는 세상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교회를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교회를 주셨습니다.

내 자신의 질병도 내 자신의 문제 치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영광의 임재 안에 하나님을 만난 자들 해야 하는 일이 뭐냐?

당신 교회에 돌아가셔서 당신 교회를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당신 교회를 위해서 목숨 걸고 기도해야 합니다. 여러분 교회의 목회자를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 그 기름부으심이 당신에게도 임한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그렇게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모든 무리가 성령이 충만함을 받고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게 돼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너무나 개인적으로 편협한 복음을 갖고 구원관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동역해서 이 땅을 하나님 나라로 바꿔야합니다.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