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048 | 2011-02-28

오직 부활이시며 생명이신 하나님을 믿으십시오!

성경본문:눅20:27-40영상:1:12:36 / 241MB

| 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과의 신성한 만남이 사두개인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을 거부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진짜 누구인지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많은 기적과 이사를 행하셨고 성경의 모든 예언을 다 성취하셨지만 그들은 예수님을 알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물으셨습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베드로가 대답합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이 대답은 혈과 육에서 나온 것이 아닌 영적인 믿음의 고백입니다.

여러분이 예수님을 영적으로 만난다면, 그분을 제대로 쫓아 갈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의 삶 자체가 우리를 향해서 확실하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다 버려두고 나를 따르라”

진짜 믿음은 자원하여 내 의지를 예수님께 완전히 순복시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누구신지 아는 것이 우리가 사는 이유이며, 우리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가 되어야 합니다.

| 영원한 유업

사두개인은 극소수의 엘리트 지배층이고 진보적인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모세 오경만을 믿었고 부활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을 곤경에 빠뜨리고자 신명기 25장 5-6절을 인용해서 예수님께 질문을 합니다.“일곱이 다 그를 아내로 취하였으니 부활 때에 그 중에 누구의 아내가 되리이까” (눅20:33)

그들은 최고의 삶을 영위했기 때문에 부활을 믿지 않았고 부활이 있다고 해도 이런 경우는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이 질문에 하나님 아들의 권위를 가지고 말씀하셨습니다.“장가 가고 시집 가는 일이 없으며 그들은 다시 죽을 수도 없나니 이는 천사와 동등이요 부활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자녀임이라” (눅20:35-36)

이 땅에서는 형제가 죽었을 때 그 아내를 맞이해야 하는 유업이 있지만, 천국에서는 예수님만이 우리의 유업이십니다.

이 땅의 어떤 것도 천국과 비교될 수 없습니다. 천국이 어떤 장소라는 것을 알게 될 때, 자신이 무엇을 놓쳤는지 처절하게 깨닫게 될 것입니다.

|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살아 있는 자의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에게는 모든 사람이 살았느니라 하시니” (눅20:38)

예수님이 이 구절을 현재형으로 말씀하신 것은 부활이 있음을 증명해 보이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서 살아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알던지 모르던지 모두 부활하게 되어, 영원한 지옥에 가거나 영원한 천국에 가게 될 것입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보기에는 좋아 보여도 죽음으로 인도하는 길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로 가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예수님을 진짜 믿으신다면 예수님을 따라가십시오. 예수님을 믿는 것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부활은 반드시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지 않는 자들에게는 부활의 날이 기쁨의 날이 아니라, 이를 갈며 슬피 후회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오직 부활이며 생명이신 예수님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