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2,867 | 2011-04-13

사명훈련31_[재정1]지금 당신의 문제 돈 있으면 해결될 수 있죠?

{VIMEO_TAG}

| 재정과 우리의 마음은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_마태복음 6장 19절-21절

예수님께서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왜 하늘에 쌓아두라고 그러는지 21절에 나와 있습니다.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21절)” 하늘을 위하여 재정을 쌓아두면 우리의 마음이 하늘에 있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여기에서 언급하고 계신 것은 우리가 어디에 재정을 쌓아두느냐 또 어떻게 재정을 쓰느냐 하는 것이 우리의 마음과 민감한 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근본적으로 원하시는 것은 “네 마음이 하늘에 있었으면 좋겠다”입니다.

그런데 우리 마음이 재정을 따라서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재정 사용 할 때 하늘에 쌓아두면 너의 마음이 항상 하늘에 있을 것이다. 이렇게 권면하시는 것입니다.


| 당신 마음의 뿌리에는 무엇이 있나요?

살아오면서 그동안 가정 안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죠? 만약 문제가 10가지 정도 있었다고 생각해볼 때 돈이 넉넉했다면 해결 할 수 있는 문제가 몇 가지나 되나요? 잠시 생각해보시고 대답해보세요.

진짜로 돈이 써도 써도 부족함이 없다면 우리 가정의 웬만한 문제들은 다 해결할 수 있을꺼예요. 결론이 뭐예요. 돈 없으니까 이런 일을 겪는다고 생각하는거죠. 그럼 우리 마음의 뿌리에 무엇이 있나요?

돈 없어서 우리가 이 고생을 했기 때문에 돈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문제를 해결하시는 주인이 아니라 돈이 이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었다.

입으로 하나님 찬양할 수 있어도 마음 깊은 곳에는 돈이 내 삶을 망가뜨린 것이 많고 우리 가정을 망가뜨린 것이 많기 때문에 돈이 있어야 문제가 해결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뿌리 깊게 마음에 남아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고 돈이 있어야 된다.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우리의 마음 깊은 곳을 주장하고 우리의 삶을 이끌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돈이 없었을 때의 내면의 충격을 만져야해요. 하나님께서 우리의 마음을 만져주시길 기도해야 합니다.

어렸을 때 돈이 없어서 겪었던 그 마음에 대해서 정직하게 하나님께 말하세요. 부끄럽다든지 수치스럽다든지 분노가 있다든지 다시는 그런 일 격지 말자든지

그런 감정들이 자기 마음 안에 자기 삶 안에 남아있고 그것이 결정적인 순간에 튀어나오고 내 삶을 이끌어가는 동기인거 같다면 그런 분들은 그때 그 감정을 하나님께 말하세요.

“하나님 그때 부끄러웠거든요. 그때 수치스러웠거든요.” 그대로 고백하세요. 그래야 그 마음으로부터 놓여납니다. 은혜를 구하면서 기도합시다.

주여 우리의 부끄러움을 만져 주시옵소서. 우리의 수치스러움과 낮아진 마음을 만져 주옵소서. 돈이 없어서 겪었던 모든 수고스러움 마음의 어려움들을 거룩하신 아버지 하나님 만져주시옵소서 예수님 거룩하신 보혈로 우리 맘을 만져주시옵소서.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