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9,108 | 2011-05-02

사명훈련34_[재정4]돈이 없을 때도 기뻐할 수 있습니까?

{VIMEO_TAG}

| 빚이 있을 때도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돈이 있으면 마음이 기쁘고 부요하지만 돈이 없으면 마음이 힘들고 어렵습니까?

돈 문제는 사람의 영혼을 억제합니다. 재정은 사람의 마음을 공격 하기 때문에 마음을 어렵게 하고 민감하게 합니다. 실제로 ‘이 빚만 없다면 잘 살 수 있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빚 때문에 가족 간의 관계가 어려워지며 가정이 해체되기도 합니다.

돈 문제가 우리의 삶을 무너뜨리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그 사랑이 우리 안에 있으면 돈과 상관없이 서로 사랑할 수 있습니다.

우리 마음에 가난한 날의 기쁨을 간직해야 합니다. 재정이 없을 때도 서로 사랑하고 즐거울 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이 말한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우십시오.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픔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 빌립보서 4장12절

돈이 내 삶과 가정의 분위기를 주장할 때가 있습니다. 돈 없을 때는 가난한 날의 기쁨보다는 마음을 어렵게 합니다. 내 마음이 하나님이 주신 기쁨이 아니라 돈이 주장하고 있습니까?

재정과 상관없이 하나님 때문에 기뻐할 수 있는 마음, 무화과 나뭇잎이 마르고 포도열매가 없어도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할 수 있는 마음이 내 안에 있도록 기도합시다.

무화과 나무 열매가 나의 기쁨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의 기쁨을 결정하실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주께 내어 드리면서 주여 나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 돈을 다스려야 합니다

빚은 영혼을 갉아먹습니다. 오직 돈 버는 이유가 빚 갚는 것이 되면 삶이 힘들게 됩니다. 빚이 무서운 이유는 삶의 생산수단을 가져감으로써 삶의 이유를 없어지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누가 그런 인생을 살고 싶겠습니까?

내가 왜 일을 하고 사는지에 대한 이유를 하나님 안에서 발견하고 그 마음으로부터 빚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합니다.

공동체 안에 빚 때문에 시달리는 사람을 위해서 기도해줘야 합니다. 그 사람의 삶이 어려운데 어떻게 하나됨이 있겠습니까?

느헤미야가 성벽을 쌓을 때 공동체 안에 빚 문제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단순히 빚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것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공동체가 하나되기 위해서 개인의 빚 문제 해결은 중요합니다.

빚진 사람들의 깊은 원망 소리를 하나님께서 다 들으십니다. 공동체가 깨지면 성벽을 쌓을 수 없습니다. 빚이 사람의 인생을 무너뜨리고 있을 때 우리는 그 사람을 위해 기도라도 해야합니다.

돈을 다스릴만한 내면의 견고한 성이 세워지기 전까지 돈을 조심해야합니다. 빚 때문에 사랑을 잃으면 안됩니다. 가정이 공동체가 무너져서는 안됩니다. 돈이 얼마나 우리의 믿음과 상황에 관계되는지 살펴보십시오.



충만김길 | 규장

사명김길 | 규장

증언김길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