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895 | 2011-06-28

사단의 최대작전!

당신은 거룩한 습관을 가지도록 자신의 몸을 훈련합니까? 운동은 몸을 강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영적인 건강을 위해서는 영적인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침마다 성경을 읽습니까? 매일 성경만 읽어도 영적으로 병들지 않습니다. 아침마다 기도합니까? 아침마다 기도할 때 얻는 영적 기쁨과 만족이 있습니다.

마귀의 최대 작전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우리가 하나님을 믿되 나쁜 습관에 계속 빠져 있게 하는 것입니다.

C. S. 루이스의《스크루테이프의 편지》에 보면 마귀가 어떤 사람이 예수를 믿기로 결단했다는 조카의 보고를 받습니다. 그때 이렇게 말합니다.

“네 환자가 기독교인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몹시 불쾌했다. 하지만 아직 절망할 필요는 없다. 성인(成人)이 되어 회심한 사람 중에는 잠시 원수의 진영에 머물다가 다시 돌아와 우리와 함께 지내는 사람이 수백 명도 넘으니까. 네가 할 일은 그로 하여금 원수 앞에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로 하여금 아직 몸에 배어 있는 나쁜 습관들을 유지하게 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그는 아직도 우리 편이다. 이 사실을 한시라도 잊지 말라.”

육체를 훈련하는 것은 우리에게 남아 있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말씀과 성령으로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것입니다.

습관은 많은 행동의 반복과 훈련의 결과로 옵니다. 습관은 옳다고 믿는 행동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마치 자전거 타기와 같습니다. 처음에는 넘어져도 계속 타다보면 앞으로 나아갑니다.

내가 진리의 길을 택하고 주의 법을 내 앞에 두었습니다(시 119:30, 현대인의 성경).

습관은 성경에 기초하여 옳은 것을 택하고 그것을 내 앞에 두는 것입니다. 경건에 이르도록 자기 자신을 연단하는(딤전 4:7) 것입니다.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딤전 4:6).

우리를 좋은 습관으로 훈련시키는 방법은 믿음의 말씀과 좋은 교훈입니다.

자유를 얻으려면 거룩한 습관이 필요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기도하는 습관으로 우리 육체가 하나님 안에서 경건에 이르기를 연습해야 합니다.

헨리 트루먼 대통령은 “독수리처럼 날개 쳐 높이 올라가고 싶다면 칠면조와 같이 다녀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육체 안에서 주님을 모시고 살려면 육체를 훈련해야 합니다.

아침마다 하나님께 나아와 하나님의 말씀과 진리의 교훈으로 양육을 받는다면 우리가 얼마나 달라질까요? 거룩한 영적 습관으로 우리 안에 있는 육체의 죄악성을 극복하고 우리 육체가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聖殿)이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죽어야 예수가 산다이윤재 | 규장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 디모데전서 4장7,8절

훈계를 저버리는 자에게는 궁핍과 수욕이 이르거니와 경계를 받는 자는 존영을 받느니라
- 잠언 13장18절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 고린도전서 3장16,17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인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하며 날마다 그 십자가에 저를 못 박고 오직 주 예수님이 주신 은혜와 능력으로 살길 원합니다. 나의 주인은 오직 예수님이십니다. 하늘에 속한 사람으로 생각하며 행하는 하루되게 하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