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6,358 | 2011-07-08

당신에겐 영적돌파가 필요합니다!

성경본문:히2:15영상:1:55:53 / 435MB

| 여러분의 신앙생활은 어느 쪽입니까?

우리의 신앙생활을 보면 두 가지 패턴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한 부류는 늘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과 교제하는 분들입니다. 하나님 앞에 늘 문제를 가지고 나가는거에요.

그런데 이 문제 해결하면 그 다음 문제가 또 있어요. 늘 하나님 앞에 갈 때 문제없이는 그 분 앞에 갈 일이 없는 분입니다.

또 한 부류는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교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의 마음속에는 하나님 오늘 무슨 일을 할까요? 날마다 하나님의 관심에 초점을 맞추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분들은 늘 퍼주는 인생을 살고 있을 겁니다. 날마다 다른 사람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신앙은 어느 쪽입니까? 또 하나님과 어떤 교제를 나누고 계십니까?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 문제에 매여 있으면...

늘 내 문제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은 문제에 종이 되고 맙니다. 문제를 해결 못 받으면 내가 죽을 거 같은 그 두려움 때문에 영적인 돌파가 일어나지 못하는 것입니다. 늘 내 문제를 못 떠나는 사람들은 그 문제의 종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땜빵 인생처럼 이거 때우면 저게 구멍 나고 저거 때우면 이게 구멍 나서 늘 내 문제 때문에 영적으로 더 깊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내 현실의 문제에 묶여서 영적인 돌파가 안 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이 육적인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뭔가 계기가 있어야 합니다. 문제에 종노릇하는 자들을 놓아주러 오신 예수님으로 인해 영적 돌파가 일어나야합니다.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한평생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_히2:15

| 영적 돌파를 위해서

영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해야 합니다. 축구방송을 예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한국vs일본 축구경기를 생중계로 보게 되면 경기 시작 전부터 가슴이 뛰고 경기 중 우리 선수가 실수를 하게 되면 흥분해서 화내며 하나하나에 반응합니다.

그런데 녹화된 경기를 본다고 생각해보십시오. 일본과의 경기에서 2:1 로 이겼다는 사실을 알고 보면 우리 선수가 잘못 차던, 일본 선수가 1골을 넣던 별로 놀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결과를 알고 있기 때문이죠. 이겼기 때문입니다.

우리 또한 이미 이긴 삶을 사는 데도 불구하고 마치 생중계를 보는 것처럼 문제에 매여 살아갈 때가 얼마나 많은지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영원한 삶을 보장 받은 자라면 이 땅의 삶을 이미 녹화된 방송 보는 것처럼 하나하나의 문제를 넘어 이미 승리하신 그리스도로 인하여 감사하며 하나님과 깊은 사랑의 교제를 나누는 삶을 살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_롬14:17

구원을 받은 자는 하나님 나라의 의와 평강과 희락을 맛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지금 나의 문제가 너무 커서 그런 것을 맛볼 수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기도할 때는 이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그런데 돌아서서 일어나면 못 느낀다면 영성훈련이 필요합니다. 끊임없는 그분의 임재 의식 속에 살아가는 것이 영성훈련의 중요한 키입니다.

하루에 30분 기도할 때뿐만 아니라 나머지 일상 생활동안에 그분의 임재 가운데 거한다는 것은 실제적인 그분의 생명이 나를 사로잡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분 안에서 매일 순간순간의 삶을 살아가고 성령님에 기초한 삶을 살 때 영적 돌파가 일어나고 하나님 나라의 의와 희락과 평강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기대합니다 성령님손기철 | 규장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