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615 | 2011-07-18

십자가의 사랑이 영원한 승리를 주셨습니다.

성경본문:눅23:44-49영상:54:33 / 180MB

| 아들의 영혼을 아버지께 맡기시는 시간

본문은 예수님께서 자신의 영혼을 아버지 손에 맡기는 부분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성령 하나님을 보내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때가 제육시쯤 되어” (눅 23:44)
우리 시간으로 하면 정오쯤 되었으므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달리신지 3시간 정도 된 시간입니다. 낮 12시인데 온 땅이 오후 3시까지 어두워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현상을 일식이나 월식으로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때는 보름달이 뜨는 유월절이어서, 일식이 있을 수 없는 시기입니다.

이것은 초자연적인 역사입니다. 왜 해가 없어졌을까요?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아버지께 자신의 영혼을 맡기시는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이 되셔서 우리 가운데 사셨고,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담당하셨으며,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셨습니다. 이것이 기독교인인 우리가 믿는 근본입니다.

| 우리에게 열린 새로운 길

“성소의 휘장이 한가운데가 찢어지더라” (눅 23:45)
하나님의 아들을 죽였기 때문에 성전의 파괴가 왔습니다. 휘장의 찢어짐은 ‘하나님의 아들의 몸을 찢었다’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미워했던 대제사장들은 성전을 아꼈고 휘장을 아주 소중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들이 예수님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휘장을 찢으심으로 하나님의 진노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또한 속죄일이 되면 매해 대제사장이 휘장 안에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은총을 베풀고 계시다’라는 여러 가지 표증으로 확증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휘장이 찢어진 해부터 예루살렘 성전이 완전히 파괴되는 시간까지 하나님께서 항상 부정적인 상징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더 이상 ‘너희들의 제사는 받지 않겠다’라는 것입니다. 더 이상 예식들은 아무 의미가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예식법의 상징을 완성시키셨기 때문입니다. 휘장의 찢어짐은 모든 예식적인 상징이 끝났음을 의미합니다.

여러분, 양과 염소의 피가 사람의 죄를 사하지 못합니다. 오직 죄가 없으신 예수님의 보혈만이 우리의 죄를 사하고 구원에 이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미워하고 핍박했던 사람들에게 휘장의 찢어짐은 ‘하나님의 심판’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예수님의 몸이 찢겨지심으로 담대하게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들어갈 수 있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길이 열린 것입니다.

| 이기는 자의 외침

“예수께서 큰 소리로 불러 이르시되 아버지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 (눅 23:46)

죄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에게 이 세상의 모든 죄가 쏟아 부어지는 시간입니다. 하나님께서 신실하심으로 우리의 죄를 직접 감당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이 버려진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피해자가 아닙니다. 요한복음에 예수님께서 ‘다 이루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이것은 진 자로서 내쉬는 숨이 아니라 이기는 자가 외치는 소리입니다.

여러분, 예수님께서 무엇을 이루신 걸까요? 예수님께서 ‘우리의 속죄양이 되신 것’을 이루신 것입니다. 마귀는 완전히 졌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우리를 향해서 영원한 승리와 구원을 주셨습니다.

| 누구도 부인할 수 있는 없는 하나님의 아들

“이 사람은 정녕 의인이었도다” (눅 23:47)
다른 복음서에는 백부장이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합니다. 같은 의미입니다. 하나님 외에는 의로우신 분이 하나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죽음을 본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의로우신 분임을 깨달아 알게 되었고, 백부장은 하나님을 예배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예수님을 향해서 조롱하고 핍박한 사람들은 집에 돌아가 가슴을 치며 후회합니다.(48절)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서 수치감을 주려고 했던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 죽으심으로 그들에게 수치를 준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대해서 ‘인자가 영광을 얻는 그 시간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자원하셔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여러분, 십자가의 용서와 사랑을 바라보십시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바라보십시오. 우리를 위해 전부를 쏟아 부으신 하나님의 아들을 사랑하고 따르시겠습니까?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