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420 | 2011-08-14

가장 확실한 상담자에게 물어보세요!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이 필요할 때 우리는 흔히 그 방면의 전문가나 상담가를 의지한다. 하지만 가장 확실한 상담자, ‘wonderful counselor’는 하나님이시다.

그런데도 그분의 음성을 듣지 않고 세상의 정보와 전문가의 말만 듣고 잘못된 의사 결정을 하여 큰 피해를 입는 것을 종종 보게 된다.

성경과 세계사에는 그러한 예가 가득하다. 특히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에는 형통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았을 때는 망했다는 두 가지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사울은 하나님의 음성이 갑자기 들리지 않게 되자 마음이 조급해져 무당을 찾아갔고 결국에는 망하게 되었다. 이와는 정반대로 늘 하나님의 음성을 사모했던 다윗은 승승장구하는 삶을 살았다.

모세의 뒤를 이은 여호수아가 하나님께 받은 명령은“율법책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행하라”였다. 묵상을 하면 음성이 들려온다. 여호수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했고, 음성을 들었고, 승리했다.

물론 그는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들었다. 그런데도 그는 말씀을 묵상하고 그 가운데 들리는 음성대로 행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묵상을 하면 상황에 맞는 특정한 성경말씀이 떠오르게 된다. 담대해진다. 결국 여호수아는 겁에 질린 리더가 아닌, 담대하고 현명한 리더의 모습으로 가나안 정복을 이끌었다.

이런 현명한 결정은 개인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가정을 이끌어가는 가장이나 교회를 이끌어가는 담임목회자들에게 더욱더 필요하다. 그래서 사탄이 가정이나 교회를 무너뜨리기 위해서 가장 잘 쓰는 방법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없도록 분주하게 만드는 것이다.

바쁘면 위대하고 중요한 사람처럼 보이고, 바쁘지 않으면 별로 영향력이 없는 사람처럼 비춰진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사탄은 많은 리더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게 하며, 그 결과 현명하지 못한 의사 결정을 내리게 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힌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살면 우리는 인생의 낭비와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갈 길을 몰라서 헤매는 인생을 살지 않고 지름길로 갈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좋은 길인데 사망으로 향하는 길이 있고, 보기에는 좁은 길인데 잘 되게 하는 길이 있다.

하나님의 음성은 우리를 잘 되는 길로 인도한다.

다시 듣기최영찬 | 규장

이것으로 네 손의 기호와 네 미간의 표를 삼고 여호와의 율법이 네 입에 있게 하라 이는 여호와께서 강하신 손으로 너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셨음이니
- 출애굽기 13장9절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놓은 후에 앞서 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 요한복음 10장3,4절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 요한복음 8장31,32절

주님, 제 인생을 주의 선한 인도하심으로 이끌어주소서. 말씀을 보고 듣고 읽을 때에 깨닫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고, 그 말씀이 제 안에 온전히 심겨져 말씀대로 살아가는 삶 되게 하소서. 언제나 주의 말씀 안에 거하며 진리 안에서 자유를 얻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