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501 | 2011-08-17

하나님 나라의 머릿돌이 되신 예수님!

성경본문:행4:1-12영상:42:43 / 137MB

| 핍박과 부흥

초대교회의 첫 번째 기적 이후 나타난 핍박은 외부가 아닌 유대인 내부로부터였습니다. 하지만 부흥의 파도는 아무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감옥에 갇혔지만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고난과 핍박이 결코 무섭고 두려운 것만이 아닙니다.

주님께서 나를 통해 가장 크게 역사하시는 때는 어떻게 보면 내가 가장 고달프고 힘들 때일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너무나 많이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크신 하나님을 크게 믿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크기에 맞춰서 우리의 믿음도 넓혀지기를 바랍니다.

| 핍박 자들의 실체

베드로와 요한을 재판한 산헤드린은 70인의 지도자들로 구성된 유대인 최고의 재판기관이자 바로 2개월 전 예수님을 재판하였던 그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들의 재판은 이미 결론이 나온 채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을 이렇게 움직이게 한 동기가 있었습니다.

첫째는 시기심과 두려움이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을 통하지 않은 기적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둘째 파워게임의 틀로 모든 것을 해석했습니다. 그래서 기적 자체가 아닌 베드로와 요한의 배경을 물었습니다. 이런 생각이 가득 차 있었기에 그들은 이 놀라운 기적 속에서도 하나님의 살아계신 임재를 보지 못했습니다.

기적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기적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종교지도자들에게는 회개해야 하는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베드로의 설교를 인정한다면 2개월 전 자신이 못 박아 죽인 이가 하나님의 아들임을 인정하는 것이 되었기에 그 책임에 대한 불안감과 괴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회개는 자신보고 책임을 지라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죄를 인정하고 은혜 앞에 나오기만 하면 책임은 하나님이 져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아니 십자가에서 이미 지셨습니다. 그렇기에 너는 나와서 회개하라는 것, 이것이 복음입니다.

| 베드로의 답변

성령이 충만한 베드로는 재판의 관점을 바꾸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일어난 것이지 누구를 통해서 일어났는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베드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예수님의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몰라보고 공사장의 돌처럼 버렸지만 하나님께서 그를 취하셔서 다시 살리시고 하나님 나라의 머릿돌이 되게 하셨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머릿돌은 건물의 핵심입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핵심이십니다.
예수님을 빼면 교회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은 말씀의 핵심이십니다.
예수님을 빼면 말씀은 힘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의 핵심이시며 예수님은 목회의 핵심이십니다.

모든 하나님의 계획과 사역이 예수님을 중심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우리는 무슨 일이 있어도 예수님을 붙잡아야 합니다.

마음이 힘들고 지쳤을 때 예수님께 돌아와야 하며 예수님을 가장 귀하게 높여드려야 합니다. 오직 예수님의 이름으로만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만이 유일한 진리이십니다.

저는 여러분이 예수님만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생각이 너무 복잡하기에 교회가 이렇게 타락했습니다. 교회는 이제 예수님의 순수성을 다시 회복해야 합니다.

우리 안에 계신 이는 세상보다 크십니다. 우리는 주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영광스럽게도 주님을 위한 고난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힘들다고 도망가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주님의 군대입니다.

다시 가슴이 뛴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