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960 | 2011-09-12

영원한 생명은 말씀이신 예수님을 아는 것입니다!

성경본문:요1:1-5영상:1:44:00 / 343MB

| 영원한 말씀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요1:1)

요한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말씀(로고스)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곧, 말씀 자체가 인격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요한복음 1장과 창세기 1장이 연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제기 1장은 ‘태초에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창조하셨다’라고 말씀합니다.

요한은 또한 1절에서 삼위일체 하나님의 공동체(“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와 연합(“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아버지 하나님, 성령 하나님과 영원토록 함께 존재하는 분이십니다. 요한은 또한 예수님(말씀이신 예수님)이 만물의 창조자이심을 명확하게 선포합니다.

| 말씀- 로고스(Logos)

‘말씀’이라는 뜻의 헬라어 원어는 ‘로고스(logos)’입니다. 고대 철학자들은 이 단어를 ‘신성한 이성(divine reason)’의 의미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들은 ‘로고스’가 우주를 구성하고 그 질서를 확립하는 힘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고대 철학자들은 ‘로고스’를 하나의 인격으로 깨닫지는 못했습니다.

그 당시 사도 요한은 ‘로고스’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문학적으로 어떻게 이해하고 사용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요한은 이 단어를 사용하여 ‘하나님의 로고스’이신 예수님이 곧 성경에 담긴 하나님의 모든 계시의 전형이 되심을 선포합니다. 요한은 예수님께서 완전히 인간이신 동시에 하나님이심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영원한 생명- 세상의 빛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요1:4)

예수님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생명은 드러내고, 밝혀주시며,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인간은 자체적으로 생명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창조주이시며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에게서 온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은 예수님을 아는 것, 곧 그분과의 관계입니다.

세상의 빛이신 예수님은 우리가 있는 죄의 어두운 세상으로 내려오셨습니다.

예수님의 생명은 사람의 빛입니다.예수님의 생명은 영적으로 어두운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밝게 비춰주시고 어둠에서 자유롭게 하십니다.

이스라엘은 예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영적으로 우둔했고 마음이 굳어졌기 때문입니다.(마 13:10-15)

그러므로 우리는 영적인 어둠을 버리고 예수님의 빛으로 나와야 합니다. 영적인 어둠은 예수님의 빛을 이해하거나 알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영적인 어둠에서 나와 예수님의 빛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