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5,767 | 2011-09-18

“왜, 당신 집만 끄떡없이 서 있나요?”

1992년 ‘앤드류’라는 폭풍이 남부 마이애미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그때 그 지역 수천 가구의 집들이 다 무너졌는데, 그 폐허 가운데 딱 한 채의 집만 버티고 서 있었습니다.

어떻게 저 집만 멀쩡하게 서 있을 수 있을까 하여 신문기자가 그 집을 찾아가 주인한테 물었습니다.

“당신은 집을 어떻게 지었기에 다른 집은 다 날아가는 이 폭풍에 당신 집만 끄떡없이 서 있나요?”

그랬더니 집주인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이 집은 제가 직접 지었습니다. 저는 플로리다 주의 건축규정에 따라서 지었을 뿐입니다.”

플로리다는 폭풍이 자주 오기 때문에 건축규정이 좀 더 까다롭습니다. 그런데 이 집주인은 그 규정에 따라서 그대로 건축을 한 것입니다.

“규정대로 지으면 폭풍에도 견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대로 지었는데 결국 견뎌냈습니다.”

그렇습니다. 규정대로 지으면 폭풍 속에서도 견딜 수 있다는 말을 믿고 규정대로, 원칙대로 지었기 때문에 무너지지 않고 홀로 서 있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다른 집들은 규정대로 짓지 않고 자기들이 원하는 대로 대강대강 지은 것이지요. 그래서 폭풍 앞에서 다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태풍에도 무너지지 않도록 지을 수 없는 건축법이 필요합니다.성경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건축자이신 주님이 함께하셔야 합니다. 우리를 도우시는 성령님의 도움이 늘 필요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자 결단함으로 예수님의 말씀을 하나하나 내 삶 속에 쌓아갈 때, 우리의 노력이 아닌 성령님의 도움으로 우리의 집을 반석 위에 세울 수 있게 됩니다.

주님 없이 혼자서 자기 마음대로 집을 지어놓았을 때는 규정대로 짓지 않았기 때문에 폭풍이 몰아쳐오면 그 집은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난의 풍랑에 빠져버립니다.

고난이 무엇입니까? 우리가 집을 규정대로 잘 짓고 있는지 아닌지를 테스트하는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내 인생의 집이 폭풍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제대로 서 있으면 잘 짓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하나님의 지혜로 인생의 집을 확실하게 지을 수 있도록 날마다 성경적 설계규정을 자세히 익히고 또 하나님의 지혜를 시시각각 구하십시오.

지속적으로 영적인 지혜와 자질을 착실하게 쌓아가고 시시각각 성령의 도우심이 있어야만 인생의 극심한 폭풍도 이겨낼 수 있는 튼튼한 집을 반석 위에 잘 지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집이 예수님과 하나님 말씀의 반석 위에 세워져갈 때 인생의 역경 가운데서도 흔들리지 않는 좋은 집을 지어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고난은 있어도 절망은 없다김상복 | 규장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 시편 127장1절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 마태복음 7장24절~27절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너희는 여호와를 영원히 신뢰하라 주 여호와는 영원한 반석이심이로다
- 이사야 26장3,4절

주님, 말씀의 반석 위에 인생의 집을 짓겠습니다. 말씀의 지혜로 문제를 극복하고 주님의 능력으로 두려움을 물리치겠습니다. 환난 날에 주의 이름을 부르며 주님과 함께 걷는 인생 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