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437 | 2011-09-28

당신은 고난 중에도 주님께 순종 할 수 있습니까?

성경본문:행5:17-32영상:46:34 / MB

| 종교 지도자들의 문제

초대교회가 폭발적으로 부흥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며 불쾌해진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성전의 종교 지도자들이었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의 첫 번째 문제는 시기심이었습니다. 그 시기 대상은 자신들에게서 떠난 하나님의 부재와 자신의 영적 매너리즘이 아닌 사람들의 인기와 존경심이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병이 나은 기적을 하나님의 축복으로 보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통하지 않은 기적에 대해 분노했습니다.

가장 거룩한 일, 영적인 일 중에라도 시기심의 노예가 되면 무너지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사랑은 질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안에 누군가를 향한 시기심이 자리 잡고 있는 분이 있다면 지금 성령님께 고백하고 회개해 자유 함을 얻기 바랍니다.

종교 지도자들의 두 번째 문제는 영적인 무지입니다. 어둠의 역사를 사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어떻게 움직이시는지 전혀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완전한 사람이 아닌 늘 하나님과 교제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세상이 보지 못하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며 그 역사에 함께 참여합니다.

성령 충만하십시오. 성령 충만하면 여러분 곁에서 일어나고 있는 하나님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문제로 종교 지도자들은 사람을 두려워했습니다. 종교 지도자면서도 그들은 하나님의 뜻이 아닌 여론을 두려워했습니다.

우리는 사람을 사랑하고 포용해야 하지만, 사람의 눈치를 보면서 끌려가서는 안 됩니다. 사람에게 휘둘리지 말고 기도하며 주님 뜻대로 결정하길 바랍니다.

| 고난당하는 사도들과 함께하신 하나님

12사도는 예수님의 일을 했다는 이유로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습니다. 우리도 주님을 위한 일을 하고자 할 때 고난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럴 때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일을 하는 중에 당하는 고난에는 그 때에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름 부으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믿음으로 성장시켜 주십니다.

사실 주님께서는 체포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었지만 그러지 않으셨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하나님의 개입이 너무 늦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정확한 타이밍에 개입하십니다.

한밤중에 철옹성 같은 감옥을 탈출시키는 기적을 주셨지만 사도들에게 주어진 말은 휴식이 아닌 말씀을 전하라고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탈옥이라는 기적에 초점을 맞추지만 하나님의 초점은 탈옥이 아닌 말씀을 전하는 일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저와 여러분은 기적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계속 기적을 주시겠지만 그것을 우리를 통해 하시고자 하는 사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수명은 여러분의 건강 나이가 아닌 여러분의 사명 나이입니다.

| 거룩한 고난에는 뜻이 있다

하나님이 자신의 사람을 숨기시는 경우도 있지만 드러내실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이름이 이 사건을 통해서 더 높아지기 위해서입니다.

기적처럼 감옥에서 나왔다는 소문이 퍼지고 여론은 완전히 돌아섰습니다. 그리고 다시 사도들을 잡아와 심문할 때 심문하는 자들의 태도 역시 바뀌어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사람보다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다며 오히려 심문하는 자들에게 설교하며 전도하기까지 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확실하게 체험하면 이처럼 세상 앞에서 당당할 수 있습니다. 주님 안에서 강하고 담대하길 바랍니다.

다시 가슴이 뛴다한홍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