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625 | 2011-10-07

당신의 삶은 방탕하지 않습니까?

성경본문:엡4:17-24영상:43:57 / 159MB


하나님과 관계 가운데 멀어진 사람에게 나타나는 특징 중 하나는 방탕하거나 방임하는 모습입니다.

이르되 이 모든 권위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준 것이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_눅 4:6

왜 하나님의 권능이 삶 가운데 나타나지 않을까요? 어둠의 세력에게 넘겨준 삶의 영역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빼앗긴 권세와 능력, 거룩함을 되찾아야 합니다. 특별히 우리는 성적으로 어두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성적인 타락’은 영적인 문제입니다

여러분은 성적인 타락을 어떻게 보십니까? 성적 타락은 단순히 윤리적인 문제만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영적인 문제’입니다.

그들의 총명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_엡 4:18

성적인 문제 때문에 하나님과 관계 가운데 어려움을 겪은 대표적인 케이스가 다윗입니다.
하나님이 죄를 저지른 다윗에게 선지자 나단을 보내 이야기합니다.

어찌하여 네가 여호와의 말씀을 업신여기고 나 보기에 악을 행하였느냐 네가 칼로
헷 사람 우리아를 치되 암몬 자손의 칼로 죽이고 그의 아내를 빼앗아 네 아내로 삼았도다_삼하 12:9

겉으로 보기에는 다윗이 우리야를 업신여긴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다윗에게 여호와를 업신여긴 행동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성적인 타락’을 부추기는 세력이 있습니다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_요 17:15

성적인 타락은 사단의 유혹에 넘어가 영혼이 파괴되고, 비참한 자리로 빠집니다. 성적인 타락은 분명히 영적인 문제이며 충동을 부추기는 악한 세력이 있습니다.

악한 세력은 우리의 행복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 세력은 우리의 불행을 부추깁니다. 우리는 유혹하고 부추기는 세력으로부터 자유하기를 원합니다.

방탕은 무언가를 허비하고 있는 것이며, 목표 없이 방황하는 것입니다. 사단은 우리의 방탕을 통해 꿈을 잃어버리고 목표를 없애버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방탕은 목표 없이 시간을 허비하는 자체를 나타냅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순결을 회복하기를 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값진 인생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

보호하심이찬수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