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3,005 | 2011-10-14

말씀대로 살고 싶은데 왜 나는 안되는 걸까?

성경본문:롬1:17영상:1:52 / 438MB


| 살아 있기 때문에...

말씀대로 살고 싶은데 왜 말씀대로 살지 못하는 것일까? 그렇게도 노력하고 애쓰고 금식도 하고 정말 하나님 안에서 말씀대로 살기를 원하는데 왜 안 될까? 믿음의 역사가 왜 나에게는 일어나지 않을까?

오늘 그 일이 일어나지 않는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우리 안에 있는 죄의식 때문입니다. 그 죄의식에 본질은 내 육체에 기초한 자기의식이 아직도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_롬1:17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통해서 우리가 어떻게 의가 되는지 가르쳐주시는데 처음도 믿음이고 끝도 믿음이라는 사실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를 지신 중요한 이유는 죄 사함을 통하여 우리를 하나님의 가족, 하나님의 의로 여기신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내가 의롭게 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죽고 하나님의 생명이 내 안에 들어오심으로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가 사는 삶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나타내는 존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 새롭게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였습니다. 그러다가 때가 되어서 예수님을 믿은 겁니다. 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새롭게 거듭납니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의 생각과 감정과 성품은 세상으로부터 배운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면 아버지에게 새롭게 배워야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양자로 입양되었다고 생각해본다면 이전의 어려웠을 때 죄책감, 정죄감, 수치심으로 인해서 이거 하다가 실수하면 어쩌지, 잘못했다고 욕먹을 텐데... 이런 걱정 속에서 하루하루 살고 있다면 아버지가 얼마나 안타까울까요?

아마도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실껍니다.“너의 이전 모습은 다 잊어버려 이젠 넌 내 아들이야 실수할 수 도 있고 잘못할 수도 있지 점차 좋아질꺼야 앞으로 넌 새롭게 될 수 있어. 내가 도와줄게 힘내 사랑해!”

정말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고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이 되었다면 더 이상 그리스도의 초보에 머무르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주의 뜻을 이루어야 합니다.

더 이상 세상에서 배운 거에 대해서 매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하나님의 성품을 경험해야 되고 훈련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특별히 우리가 진정으로 회개했다면 그리스도의 생명이 우리 안에 있다면 우리는 본질적으로 죄를 지을 수 없는 존재가 된 것입니다. 물론 내 육신이 죄의 법아래 넘어가 죄를 지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보혈을 의지하여 날마다 하나님께 나아가게 될 때 날이 갈수록 하나님의 가족으로 성숙케 되는 놀라운 비밀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대합니다 성령님손기철 | 규장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