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0,685 | 2011-10-28

당신의 입은 무엇을 말하고 있습니까?

{VIMEO_TAG}

우리는 본래 영적 존재로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도록 지음을 받았는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광이 떠남으로 우리는 오감을 통해서 들어오는 것에 기초하여 세상 신에 물들어진 자기의식으로 보는대로 듣는대로 생각되는 대로 말하는 존재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얼마나 안타까운 것인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것은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는 사실입니다. 구원을 받았다는 것은 내가 죄사함을 얻었다는 정도가 아니라 하나님 없이 내 스스로 살아왔던 삶을 회개하고 내 삶을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음으로 인하여 이제 그리스도의 영이 내 안에 들어옴으로 인하여 그리스도의 삶을 살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사실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임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면 타락한 세상에서 배워왔던 그 말의 방식과 태도와 내용대로 여전히 우리는 그렇게 말하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비록 그리스도인임에도 불구하고 옛 습관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요.

| 하나님을 모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정말로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고 하나님 아버지가 우리의 아버지시라면 우리는 아버지를 모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에베소서 5장 1절에 보면 그러므로 사랑받는 자녀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라고 말씀하실 때 이때 놀랍게도 imitate god 하나님을 모방하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한번 생각해보십시오. 우리가 처음 태어났을 때 우리가 모방하는 존재는 우리 부모님입니다. 부모님이 말하는 대로 행동하는 대로 따라 그대로 모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고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이라면 제일 먼저 우리가 해야 될 것은 우리의 태생이 변했기 때문에 아버지로부터 보고 듣고 말하는 것부터 배워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 믿음으로 선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어떤 현상 어떤 사실을 말하는 데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땅에서 일어난 것을 말하는 방식이 있고 하나님 나라에서 일어나는 것을 말하는 방식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믿음의 선포가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면 바뀌어야 합니다. 부정적이고 절망적인 말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소망적인 말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특별히 우리는 진리의 말을 선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 성경의 말씀 이미 이루신 약속의 말씀을 선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거짓이 아니라 진리를 말할 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 판에 부어주신 것을 믿음으로 선포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오늘 이 시간 이후로부터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하나님 나라의 것을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배우기를 축복합니다. 또한 회개하기 원합니다.

주님 내가 그리스도 안의 새로운 피조물임에도 불구하고 내 말의 태도가 하나도 변화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창조의 역사에 동참하기를 원하셨는데 아직도 나는 이 세상의 삶의 방식대로 내가 보고 들은 대로 말하며 염려하고 걱정하고 두려워하며 살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내 삶의 태도가 잘못되었던 것을 회개합니다.


기대합니다 성령님손기철 | 규장

치유기도손기철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