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318 | 2011-11-07

당신의 삶, 최고의 포도주로 드려지고 있습니까?

{VIMEO_TAG}

| 사흘째 되던 날

가나의 혼인 잔치가 ‘사흘째 되던 날’에 있었다는 사실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흘’이라는 구절은 그리스도의 부활을 연상하게 합니다.

예수님의 첫 번째 기적이 혼인 잔치에서 일어난 것은 하나님 나라에서 치러질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대한 예언적인 상징입니다. 또한 요한계시록에서 요한은 교회를 ‘그리스도의 신부’로 묘사합니다.

사도 바울 역시 결혼은 그리스도와 교회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메시아의 시간을 혼인 잔치에 빗대어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물을 포도주로 바꾸신 것은, 거듭남을 통해 성령의 새 포도주를 기적적으로 공급해주시는 신랑으로서의 예수님을 제자들에게 비유적으로 보여주신 것입니다.

| 영적인 변화

이 기적 안에서 영적인 변화에 대한 예언적인 표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섯 개의 물독은 성별된 그릇을 상징합니다.

이것들은 정결 의식을 위해 따로 구별하고 사용하는 특별한 그릇들이었습니다. 이 기적은 거듭남을 통해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변화를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여기에서 성별과 믿음의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별되지 않은 그릇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올바르게 받기 위해 먼저 우리의 마음을 준비해야 합니다. 복음은 믿음과 섞였을 때에만 성령님의 생명을 생산합니다.

| 떠서 갖다 주라

포도주를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고 하신 것에 주목하십시오. 우리의 삶이 성령의 새 포도주를 생산해야 하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예언적인 그림입니다.

물이 포도주로 변한 것처럼 우리의 삶은 변화되었습니다. 변화된 삶을 떠서 연회의 주인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 삶의 영적인 열매는 달콤하고 만족스러운 가장 좋은 포도주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 안에서 최상의 포도주를 생산하고 있습니까? 연회의 주인이 흡족해하는 영적인 열매를 맺고 있습니까? 마지막까지 최상의 것을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첫 인상을 좋게 남기고 나중에는 느슨해지는 것이 타락한 인간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계속해서 질이 높아지는 영적인 열매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과 은혜 안에서 우리가 자랄 때, 우리는 영광에서 영광으로, 영적으로 변화됩니다.

하나님 예배자스캇 브래너 Scott Brenner | 규장
은혜를 받았다면 알려주세요